EZ EZViwe

STX팬오션, 온실가스 인벤토리 시스템 구축

온실가스 배출량 관리 ‘녹색성장’ 실천

이진이 기자 기자  2011.06.29 11:17:13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STX팬오션이 한국선급으로부터 성공적인 ‘온실가스 인벤토리(Inventory)’ 구축을 인정받았다.

   
서충일 STX팬오션 부사장(왼쪽)과 마진섭 한국선급 사업본부장이 STX남산타워 본사 3층 드림홀에서 인증서 취득식을 가진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STX팬오션은 28일 서울 STX남산타워 본사에서 서충일 STX팬오션 부사장, 마진섭 한국선급 사업본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온실가스 인벤토리’ 검증 성명서 취득식을 가졌다고 29일 밝혔다.

온실가스 인벤토리는 기업 활동 중 발생하는 모든 온실가스 배출원을 파악하고 각종 배출원으로부터 발생한 온실가스 배출량을 산출해 배출현황을 관리하는 일련의 활동을 말하며, 이를 바탕으로 해당 기업은 온실가스 인벤토리 보고서를 작성한다.

STX팬오션은 이번 보고서에서 2009년과 2010년에 온실가스 인벤토리를 작성했으며, 자발적으로 공식 인증기관인 한국선급으로부터 검증 받음으로써 보고서의 공신력과 투명성을 더했다.

STX팬오션은 온실가스 인벤토리 시스템을 통해 모든 선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모니터링 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이러한 온실가스 배출량은 선박의 에너지 사용의 중요한 척도가 돼 연료절감 정책에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STX팬오션 서충일 부사장은 “그동안 추진해온 회사의 환경경영 정책을 온실가스 배출량 관리 시스템을 구축을 통해 국제적으로 검증 받게 됐다”며 “앞으로도 온실가스 배출량 감축을 위한 친환경 첨단 선박 도입, 실리콘 페인트 사용, 연료 절감 장치 도입 등 녹색성장 실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