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똑똑한 앱, 일상생활 180° 바뀐다"

모바일코리아, 신개념 위치기반 앱 오픈 이벤트 진행

이은정 기자 기자  2011.06.28 17:28:54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거리에 나뒹구는 전단지나 아파트 대문마다 붙어 있는 식당 전화번호부가 사라질 날도 멀지 않아 보인다.

스마트폰 하나면 실시간으로 필요한 상점의 전화번호나 위치, 세부적인 업체 정보를 검색할 수 있는 시대가 됐다.

스마트폰 앱 제작 및 홍보 전문업체 모바일코리아(대표 최홍섭, www.barochagi.com)의 위치기반 무료 어플 ‘바로찾기’ 가 새롭게 등장해 시대의 흐름을 대변하고 있다.

현재도 수많은 위치기반 어플들이 존재하지만 특히 바로찾기가 사용자들의 관심을 받는 이유는 생활정보를 다루는 만큼 알기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한 새로운 분류방식의 카테고리에 있다.

하나의 어플에 다양한 업종을 한꺼번에 검색할 수 있도록 해 편리성과 효용성을 높였다는 얘기다.

실제로 바로찾기 어플 하나만 다운로드 받으면 굳이 전단지나 두꺼운 상가 전화번호부가 없어도 주변의 맛집과 메뉴, 다양한 업체 정보가 한 눈에 스마트폰에 펼쳐진다.

   
 
회사에서 점심 메뉴를 고르거나, 데이트 도중 분위기 있는 음식점을 찾는다거나, 또는 가정에서 야식거리를 고민할 때 바로찾기 하나면 스마트한 제안자가 될 수 있는 것이다.

이는 비단 먹거리 업종에만 국한된 얘기가 아니다. 예를 들어, 자녀 교육에 관심이 많지만 맞벌이로 눈코 뜰새 없이 바쁜 부모들 역시 바로찾기를 이용하면 우리 아이에게 꼭 맞는 학원을 찾을 수 있다.

별도의 방문 없이도 바로찾기를 통해 학원의 위치나 학습편성표, 교육프로그램 등을 확인하고 상담문의를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 외에도 바로찾기를 이용하면 배달음식, 맛집, 병원, 학원, 미용실, 피부관리, 부동산 등 실생활에서 자주 찾게 되는 상점들의 정보를 보다 쉽고 편리하게 검색할 수 있다.

한편, 모바일코리아는 바로찾기 오픈을 기념해 오는 9월 21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바로찾기 무료 어플을 다운받고 홈페이지에 등록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갤럭시탭, 백화점상품권, 외식상품권, 캐리커쳐제작상품권을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