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창업 사업설명회 잇따라 개최

이호 객원기자 기자  2011.06.27 16:22:42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한스델리, 29일 체험창업설명회 실시

한국형 델리샵 ‘한스델리’(www.hansdeli.com)가 오는 29일 오전 10시부터 5시까지 본사에서 예비창업자와 업종 전환자들을 대상으로 체험창업설명회를 실시한다.

이번 설명회는 오픈과정과 점포운영, 접객 서비스 등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현장에서 점포를 운영하는 노하우와 실상을 직접 보고 듣고 느낄 수 있어, 창업의 시행착오 과정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참여하는 예비창업자들에게는 세무, 노무, 재무 상담 교육 단수경비율 대상자 세금신고무료작성 교실 등 다양한 혜택을 준다. 교육은 전액 무료다. 이메일(msb777@hanmail.net)또는 전화(02-537-0772)로 신청하면 된다.

버들골이야기, 목요일 오후 3시 체험사업설명회 마련

감성주점 ‘버들골이야기’(www.bdgstory.co.kr)는 오는 6월 30일 오후 3시 성남시 상대원 쌍용IT센터에 위치한 R&D센터에서 사업설명회를 진행한다. 예비창업자들에게 직접 조리도 하고 매장에서 현장을 실습하도록 하는 체험이 주 내용이다.

버들골이야기는 합리적인 비용으로 창업이 가능하도록 여러 창업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신선한 해산물을 이용한 독특한 요리가 특징인 정성버전에 이어 젊은층의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닭발, 제육볶음 등의 메뉴를 새롭게 추가한 인생버전을 내놓았다. 닭발과 제육볶음은 초벌 후 숯불에 구워 제공된다. 매콤하면서도 숯불의 향이 남아 있는 고소한 맛을 자랑한다.

콘샌드위치&커피전문점 모스트, 7월 1일 사업설명회

웰빙 콘샌드위치&커피전문점 ‘모스트’(www.mostfood.co.kr)가 오는 7월 1일 금요일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테이크아웃이 가능한 콘샌드위치 샐러드를 전면에 내세우고, 카페창업의 새로운 페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는 브랜드다.

모스트는 한손에 쏙 들어오는 크기의 쫄깃한 빵에 샐러드를 담아준다. 도우를 간편하게 만들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제빵 자동기계를 개발해 특허출원했다. 이 기계에 생지를 넣으면 약 15초 만에 쫄깃쫄깃한 콘 모양 도우로 구워진다. 즉석에서 굽기 때문에 도우 맛이 살아있는 것이 특징이다.

상하이짬뽕, 오는 29일 사업설명회 실시

짬뽕전문점 ‘상하이짬뽕’(www.sanghaichampong.com)이 오는 29일 수요일 본사에서 사업설명회를 갖는다. 상하이짬뽕은 전문 주방장이 필요없는 시스템을 구축해 생계형 창업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짬뽕전문점이다. 여성 창업 1순위로도 꼽힌다.

상하이짬뽕은 달인 김병만을 메인모델로 내세우면서 활발하게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김병만의 다채로운 인생경험을 바탕으로 메뉴 개발에도 직접 참여하도록 하는 등 단순 홍보에 그친 기존의 스타마케팅과 차별화된 전략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