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파인테크닉스 ‘LED 가로등’ 우수조달제품 지정

별도 냉각장치 없이 자연대류 의해 방열 특허 적용

나원재 기자 기자  2011.06.27 16:05:02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LED(발광다이오드) 조명 전문기업 ㈜파인테크닉스(대표 최정혁, www.finetechnix.com)가 자사의 LED 가로등(ST120U1-P2UD1, 사진)이 조달청으로부터 우수조달제품으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우수조달물품으로 지정된 파인테크닉스의 LED 가로등은 상부커버가 열린 개방형 구조로, 외부 공기를 제품 내부로 유입되도록 유도해 별도의 냉각장치 없이도 자연대류에 의해 방열시킬 수 있는 특허기술을 적용한 제품이다.

또, 방열판이 외부로 드러나지 않아 외부의 먼지와 조류의 분뇨로부터 보호되며 별도의 공구 없이 상부커버 개폐가 가능해 유지보수가 용이한 것이 특징이다.

파인테크닉스 관계자는 “특히 이 제품은 유선형의 스타일리쉬한 디자인으로 특허청에 디자인이 등록되어 있고 이미 한국발명진흥회에서도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우수 발명품으로 선정된바 있다”며 “이번 우수조달제품 선정을 통해 다시 한번 인정받은 파인테크닉스만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올해 국내외 LED조명 시장 점유율 확대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조달청에 의해 우수조달제품으로 지정된 이번 제품은 ‘중소기업진흥 및 제품구매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령’ 등에 의해 4년간(지정기간 3년, 연장 1년) 수의계약으로 공공기관에 우선 공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