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현대엘리베이터, 승강기 사고예방 교육실시

서울시·이천시·여주시 119 구조대원 대상 실시

유재준 기자 기자  2011.06.27 12:06:44

기사프린트

   
현대엘리베이터가 지난 23, 24일에 걸쳐 서울시, 이천시, 여주시 119 구조대원을 대상으로 인명구조교육을 진행했다.
[프라임경제] 현대엘리베이터가 지난 23, 24일에 걸쳐 서울시, 이천시, 여주시 등 119 구조대원을 대상으로 인명구조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인명구조교육은 승강기 사고예방과 119 구조대원들의 구조 활동 시 신속한 조치를 위해 도어의 구조, 일반·기계실 없는 엘리베이터(MRL)의 기계구조 및 그에 따른 비상조치요령과 소방운전으로 이뤄져 있으며, 현대엘리베이터의 기술연구원과 설계담당자가 교육을 진행했다.

참여 인원은 서울특별시소방학교 25명(서울시 22개 소방서별 1명·인솔자 3명)과 이천과 여주시소방서에서 각각 17명, 9명이 참여해 총 51명으로, 현대엘리베이터 본사 (이천 소재)에 있는 현대 아산타워와 교육 실습실에서 진행됐다.

교육에 참가한 구조대원들은 교육장에 설치된 테스트용 엘리베이터의 내부를 직접보며 작동 원리와 구조를 이해하고, 각종 비상조치를 체험하면서 실 구조상황에서 빠른 조치능력을 기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노주혁 현대엘리베이터 전무는 “이번 교육을 통해 승객의 안전은 물론 현장에서 수고하시는 구조대원들의 안전도 확보할 수 있는 시간이 됐길 바란다”며 “승강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어린이 및 일반인 대상의 교육도 활발히 진행할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