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더와이즈클럽, 홈스쿨 방문교사 양성정책 강화

박유니 기자 기자  2011.06.27 11:14:33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더와이즈클럽 (대표 황규동 www.wiseclub.co.kr)은 홈스쿨 사업의 강화를 위해 유아 지도교사 취업 희망자에 대해 부설 교육기관인 ‘창의력발전소’에서 매월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방문교사 양성과정을 더욱 체계화하기 위해 관련 정책을 대폭 정비했다고 밝혔다. 문의 070-7123-9023.

이번 조치에 따라 현재 홈스쿨 교사 입문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부설 ‘창의력발전소’의 프로그램에 유아심리, 유아행태, 성취동기유발 등에 대한 전문가 강의 등 일반교양과목을 강화한다. 또한 입문교육 후 취업한 신입교사에 대해 3개월 간의 적응기간을 정해 유능한 방문교사로 안착할 수 있도록 본사와 지점에서 특별 지원을 제공하게 되며 우수 교사에 대한 해외연수, 인센티브 제공 등 기존의 정책도 신입교사를 최우선 배려하도록 시행지침을 개정했다.

더와이즈클럽 김혁수 마케팅 팀장은 “현재 본사와 지사의 간부 직원을 포함 정규직원 대부분이 홈스쿨 유아교사 출신이다. 자유로운 시간 활용과 안정적인 수입은 물론 유아교육에 대한 본인의 능력과 열정에 따라 정규직원 전환, 교육 소기업 창업 등 발전 가능성이 어느 분야보다 큰 직업이 유아학습 지도교사다. 취업전선의 젊은이들이 충분히 관심을 가질 만 하다.”고 설명했다.

한편, 더와이즈클럽은 장기적으로 자사 부설 ‘창의력발전소’의 교육수료가 홈스쿨 방문교사 취업을 넘어 영유아 교육 관련 기업 취업 전반에 가산점을 인정받는 신입강사, 교사 양성과정이 될 수 있도록 커리큘럼 R&D 확대, 자격증 발급 등의 계획도 수립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