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키자니아, 2011 더 프라우드 주목받는 신상품 선정

박유니 기자 기자  2011.06.27 11:07:07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키자니아 서울(대표 최성금)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11 더 프라우드(THE PROUD) - 주목받는 신상품(전문 서비스 부문)'으로 선정됐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더 프라우드 - 주목받는 신상품'은 출시 1년 이내의 뜨거운 이슈가 되고 있는 상품을 대상으로 시행되는 평가이다. 상품 경쟁력과 성장 잠재력이 두드러진 신상품과 서비스를 대상으로 지난 3월부터 5월까지 서류심사 및 소비자 평가, 전문가 현지심사를 거쳐 키자니아를 포함 12개 상품을 선정했다.

키자니아는 이번 평가에서 어린이들이 실제 도시 모습을 2/3사이즈로 축소해 놓은 환경 속에서 승무원, 앵커, 의사, 쇼핑호스트 등 다양한 직업을 체험하고, 돈을 벌고 쓰며 경제관념을 익힐 수 있어 교육과 엔터테인먼트를 결합한 '에듀테인먼트 테마파크'라는 새로운 영역을 개척했다는 점을 인정받았다.

특히 가족형 엔터테인먼트 시설이 이미 포화 상태에 있는 국내 테마파크 시장에서 '에듀테인먼트 테마파크'로 자리잡아 글로벌 브랜드를 현지화했다는 측면에서 '국내 시장에 없던 새로움으로 무장한 혁신적인 서비스 제품'이라는 평을 받았다.

키자니아는 기존 놀이공원(Amusement park)과 달리 '어린이 직업체험'이라는 테마가 있는 리얼 테마파크(Real Theme Park)로 전문 복합몰에 입점하여 고객편의 및 접근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또한 대한항공, 현대기아자동차, 롯데백화점, 이마트 등 일류 기업들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기업에게는 새로운 마케팅 수단을, 어린이들에게는 리얼한 체험환경을, 테마파크는 수익의 안정성을 제공한다는 측면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키자니아 서울의 최성금 대표이사는 "이번 주목 받는 신상품 수상은 마케팅 전문가 뿐만 아니라 지난 1년 간 키자니아 서울을 방문한 75만 명의 어린이와 부모님들의 사랑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주변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고객, 파트너사, 직원 모두가 만족하는 곳으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