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삼성전자, 영국 소비자 선정 ‘최고 브랜드’ 2관왕

TV·블루레이 등에서 ‘베스트 바이’ 제품 15개 최다 수상

나원재 기자 기자  2011.06.26 14:29:33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삼성전자는 영국 소비자연맹이 발행하는 잡지 ‘위치(Which)’가 부문별 최고 브랜드를 선정하는 올해의 ‘위치 어워드(Which Award)’에서 ‘베스트 홈 오디오-비쥬얼 브랜드(Best Home Audio-Visual Brand)’ 부문과 ‘베스트 포터블 미디어 브랜드(Best Portable Media Brand)’ 부문 등에서 2관왕을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위치’는 지난해 15개의 삼성전자 제품이 ‘베스트 바이(Best Buy)’ 모델로 선정됐으며, 특히, 삼성 스마트TV는 화질이 뛰어날 뿐 아니라 사용 편이성이 우수했다고 평가했다.

또, 삼성전자가 소비자 평가를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제품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해 왔으며, TV뿐 아니라 블루레이 플레이어, 홈시어터 제품들도 우수한 성능을 바탕으로 가장 많은 '베스트 바이'를 얻었다고 수상 요인으로 밝혔다.

올해 처음 신설된 ‘베스트 포터블 미디어 브랜드’에서는 삼성전자의 휴대폰, 노트북PC, MP3 등 모바일 제품들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고, 혁신적인 제품을 출시하고 있는 점이 수상하게 된 배경이라고 설명했다.

올해로 다섯 번째를 맞는 ‘위치 어워드’는 지난 1년간 ‘위치’가 각 브랜드의 제품을 평가한 결과와 최종 소비자 만족도 조사를 통해 각 부문별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한다.

   
삼성전자 영국법인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 왼쪽에서 두번째는 앤드류 그리피스(Andrew Griffiths) 삼성전자 영국법인 마케팅담당 법인임원, 세번째는 삼성전자 영국법인 송성원 전무.
‘위치’는 매년 TV, 블루레이 플레이어 등 AV제품을 포함해 소비자들이 많이 사용하는 IT 및 가전기기, 자동차, 생필품, 금융서비스 등 3000여개 이상의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평가해 부문별로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해 오고 있다.

이번 ‘위치 어워드’ 수상 결과는 ‘위치’ 잡지와 홈페이지에 게재되어 55만명 이상의 영국 소비자들이 제품 구매 시 참고하게 되며, 최고의 브랜드로 선정된 기업은 해당 어워드 로고를 제품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어 소비자들은 ‘위치 어워드’ 로고만 보고도 우수한 제품을 선택할 수 있게 된다.

이날 시상식에 참석한 삼성전자 영국법인 송성원 전무는 “삼성전자가 이번 ‘위치 어워드’에서 ‘베스트 홈 오디오-비쥬얼 브랜드’와 ‘베스트 포터블 미디어 브랜드’를 동시에 수상했는데, 특히 소비자들이 직접 선정해 준 상이라는 데에 더욱 큰 의미가 있다”며 “삼성전자는 고개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여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앞서 삼성 TV는 영국 뿐 아니라 미국, 호주, 중국에서 소비자들이 선택한 최고의 브랜드로 선정된 바 있다.

미국 뉴욕타임스가 운영하는 ‘어바웃닷컴(about.com)’에서 실시한 ‘2011 리더스 초이스 어워드’에서 베스트 TV, 베스트 3D TV 브랜드로 선정됐으며, 호주 소비자 단체 초이스(CHOICE)에서도 ‘베스트 TV 브랜드’로 선정됐다.

또, 중국 ‘기업브랜드 연구중심’이 선정한 중국 TV 브랜드 파워(C-BPI)에서도 1위로 선정되며 소비자들로부터 최고의 TV 브랜드로 인정받았다.

삼성전자는 올해 영국에서 프리미엄 스마트TV인 D8000, D7000시리즈를 출시하며 스마트TV 시장을 개척하고 있으며, 헤롯(Harrods) 백화점이나 존루이스(John Lewis) 백화점과 같은 고급 매장에서 판매되는 프리미엄 TV 시장에서 절반 이상의 점유율로 시장을 석권하며 최고의 브랜드로 인정받고 있다.

올해 ‘위치 어워드’ 시상식은 지난 23일 영국 런던에 위치한 '킹스 플레이스(Kings Place)'에서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