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장수돌침대 ‘女心’ 잡는 ‘오감만족’ 감성마케팅

직접 보고, 맛보고, 느끼는, 공장견학 프로그램 실시

김병호 기자 기자  2011.06.24 15:50:50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별 다섯개로 유명한 장수돌침대(회장 최창환)가 공장견학 프로그램과 영화관람 이벤트 등의 ‘고객 친밀도 높이기’로 주부들의 여심(女心)잡기에 나섰다.

장수돌침대의 공장견학 프로그램은 독특한 셔틀버스 픽업 및 공장견학, 서비스센터 방문, 맛집 탐방, CEO와의 시간 등으로 견학하는 고객들의 오감을 즐겁게 하고 있다.

지난 23일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AK백화점 구로본점과 장수돌침대가 공동기획한 행사로 단순히 백화점에서 물건을 구매하는데 그치지 않고 고객이 직접 방문해 눈으로 확인하고 객관적인 정보를 바탕으로 물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장수돌침대 전시장에서 고객들이 직접 보고, 설명을 들으며 현장견학을 하고 있다.
이번 행사를 공동진행한 AK백화점 PC 오연숙 주임은 “건강침대 브랜드가 다양한 반면 객관적인 정보가 부족해 소비자들이 구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점에 착안해 고객들이 직접 공장을 방문해서 구매여부를 결정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게 됐다”며 “현재 고객들의 반응을 검토해 행사를 확대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이번 행사에 참석한 장명순(59세, 서울특별시 구로구)씨는 “TV 광고를 통해선 신뢰가 가지 않았는데 눈으로 직접 확인하니 이제 제품과 서비스에 신뢰가 간다”고 전했다.

장수돌침대 이영훈 영업기획팀장은 “감성마케팅이 젊은이들의 전유물처럼 여겨지는 이 시대에 주부들을 대상으로 감성이벤트를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며 “고객들께 추억을 안겨드릴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중에 있다”고 전했다.

한편, 장수돌침대는 공장견학 프로그램 외에도 분기별 1회 영화관에서 VIP 고객 및 협력사 임직원 초청 영화 관람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주부뿐 아니라 젊은 층과의 소통을 위해 국내 최초로 대학생 무료파티인 “I Love Campus Day”를 후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