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JW중외제약 ‘피톤치드’ 체험 마케팅 강화

피톤치드 제품 협찬 및 ‘그린에어존’ 인증 서비스

조민경 기자 기자  2011.06.23 16:53:53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JW중외제약이 문화·교육 공간을 활용한 이색적 체험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JW중외제약은 연극 ‘산불’에 피톤치드휘산기와 하이림에듀 등 공기청정형 피톤치드 제품 30여대를 협찬했다고 23일 밝혔다.

   
JW중외제약이 문화시설과 연계해 피톤치드 체험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사진은 피톤치드 휘산기.
피톤치드 제품은 산과 숲을 배경으로 한 실제 장면에 사용돼 생생한 현장감을 연출하면서 JW중외제약의 이번 마케팅은 공연계와 관객 모두에게 호평 받았다.

또 JW중외제약은 롯데마트 50여개점 내 문화센터에 ‘그린에어존’ 인증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그린에어존’은 교육·문화 시설, 학교, 외식 사업장 등 공용 시설에 피톤치드 시스템을 설치해 공기를 통해 전염되는 신종플루 등 질환을 억제하고, 포름알데히드 등 환경 유해물질을 차단하는 신개념 환경 관리 서비스다. ‘그린에어존’에는 피톤치드 휘산기, 하이림에듀 등 공기청정형 제품이 설치되며 살균 정화 지역임을 나타내는 피톤치드 인증 마크가 부착된다.

JW중외제약은 행사와 공공시설을 연계한 다각적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JW중외제약 관계자는 “피톤치드 제품의 경우 아직 대중적 인지도가 높지 않기 때문에 실제 체험의 만족도가 소비자 선택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며 “문화 공간을 넘어 유치원, 병원, 프렌차이즈 음식점 등 공공시설 내 체험 마케팅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피톤치드는 나무가 각종 해충과 병균, 박테리아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내뿜는 식물성 천연 살균제로 인체 면역력 증강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