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여름만 되면 체력이 떨어지는 거 같아요"

박유니 기자 기자  2011.06.23 15:50:20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기온이 35도 안팎까지 오르는 등 찜통 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가운데 온몸이 나른해지며 무기력감과 피로감, 소화불량 등 여름 체력 저하를 호소하는 직장인들이 하나 둘씩 늘어나고 있다.

특히, 예년보다 빨리 찾아온 더위 때문에 불면증으로 잠을 설치거나 과도한 에어컨 사용 등으로 일부는 벌써부터 냉방병에 시달려 위장장애 혹은 극심한 식욕부진까지 겪기도 한다는데.

여름철에는 더운 날씨 탓에 땀을 많이 흘리고 체내의 신진대사가 활발해져 체력 소모가 커짐에 따라 몸이 더 쉽게 피곤해지며, 체력을 저하시키기도 한다.

이럴 때 일수록 가벼운 운동과 충분한 영양섭취를 통해 신체적 균형을 회복하는 것이 여름을 이겨낼 수 있는 중요한 해결방법 중 하나인데, 일년 중 건강관리가 가장 힘든 계절을 여름으로 꼽을 정도로 여름건강은 조금만 소홀하면 자칫 저하되기 쉬우니, 규칙적인 식사와 함께 반드시 균형 잡힌 식단을 섭취하는 것 또한 중요하다. 특히, 출근준비로 바쁘다고 거르기 쉬운 아침식사도 꼬박꼬박 챙겨먹는 습관도 길러보자.

저하된 체력을 보충할 수 있는 영양분으로는 단백질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땀이 많이 나는 여름철에는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뿐만 아니라 제 계절에 나는 과일 및 녹황색 채소를 함께 먹어 수분과 비타민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균형적으로 체력을 보충하는데 더욱 도움이 된다.

최근, 든든함은 물론 비타민, 무기질, 단백질 등 균형 잡힌 영양분을 쉽고 간편하게 섭취 할 수 있어 아침식사 및 간편한 식사 대용으로 소비자들의 눈길을 끄는 제품이 있다.

위편한세상이 운영하는 참위튼 아침식단으로 ‘위와 장을 튼튼하게 하고 상쾌하고 건강한 웰빙 아침 식단을 제공한다’라는 콘셉트로 제품을 차별화하여 소비자들에게 호응과 신뢰를 얻고 있다.

참위튼 아침식단은 신선함을 그대로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고객에게 매 주 일주일 분량의 식단이 제공되며, 인기상품인 기본 셋트의 경우 쑥인절미, 콩가루, 양배추, 고구마, 감자 제철과일 2종류, 싸주아리쑥즙 등 효과적이면서도 균형 잡힌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100% 국내산 찹쌀쑥떡으로 위를 보호하고, 식이섬유가 많은 양배추로 여름 입맛을 돋고 혈액순환을 좋게 하며, 비타민과 수분이 많은 제철 과일, 채소 등으로 피로회복에 도움을 준다. 또한 약성 좋기로 알려진 싸주아리쑥즙을 더해 신진대사를 원할 하게 하여 여름철 지친 체력 회복과 피부미용까지 도와준다.

기타, 몸을 맑게 해 몸의 밸런스를 유지해 주고, 올바른 식생활과 함께 자연스러운 다이어트가 이루어지게 하여 여성들의 다이어트용 식단으로도 좋으며, 무엇보다 영양소가 부족하지 않도록 균형 있는 식단을 제공하여 여름철 피로에 지친 수험생들의 집중력 향상과 건강관리에도 도움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