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대한생명은 직원들의 업무능력 향상과 고객서비스 제고를 위해 전 임직원 대상으로 ‘생명보험 기본역량’ 시험을 치렀다고 23일 밝혔다.
시험은 23일 하루 동안 서울 여의도 63빌딩 본사와 전국 10개 시험장에서 5차에 나눠 진행됐다. 이번 시험에는 전무급 본부장을 비롯한 임원 30여명과 본사 및 전국 700여기관 직원 4000여명이 참여했다.
대한생명 창사 이래 고위 임원에서부터 신입사원에 이르기까지 업무능력 향상시험을 동시에 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시험은 임직원들이 본인의 담당 실무분야 뿐만 아니라 생명보험 본연에 대한 지식과 이해를 갖추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시행됐다.
대한생명 전 임직원 4000여명은 23일 서울 여의도 63빌딩 본사를 비롯 전국 10개 고사장에서 생명보험 직무능력시험을 치렀다. |
대한생명은 이번 시험에서 소비자보호 및 민원 업무처리 내용에도 중점을 뒀다. 신속하고 수준 높은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관련 지식을 전 직원이 습득하게 하기 위해서다.
임직원들은 시험에 앞서 3주간 온라인 및 스마트폰을 통해 사이버 과정을 이수했으며, 70점 미만자들은 재시험을 치를 계획이다.
대한생명 자산운용본부 송승현 과장은 “입사 이후 10년간 자산 및 투자 관련 부서에 있으면서 생명보험 상품에 대해 접할 기회가 없었다”며 “이번 시험을 통해 보험의 가치는 물론 보험수리, 상품, 보험심사 등에 대해 전반적으로 이해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