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인터파크 “판매자 정보 확인하고 안심 구매하세요”

판매자 신원공개제도 시행…투명한 온라인 쇼핑 캠페인 일환

전지현 기자 기자  2011.06.23 11:09:38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인터파크(www.interpark.com)는 온라인몰 업계 최초로 판매자 등록 정보를 공개하고 고객이 확인 후 구매할 수 있는 ‘판매자 신원공개제도’ 서비스를 선보인다.

인터파크는 고객이 판매자 정보를 직접 확인함으로써 피해 사례를 줄이고, 투명한 온라인 쇼핑을 위한 캠페인의 일환으로 이와 같은 서비스를 마련하게 됐다.

인터파크의 ‘판매자 신원공개제도’ 서비스는 판매자의 기본 정보는 물론 등록 상품 및 기획전 정보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도우미 서비스다. 상품 상세페이지에 상품 기본 정보 상단에 노출돼 구입 전 판매자의 기본 정보를 확인 가능하다. 기존 판매자 기본 정보 서비스와는 달리 판매자와의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판매자와 SNS서비스 연결, 상품Q&A를 통해 빠른 문의와 처리가 가능하다. 또한 프로필 사진 및 동영상 확인과 해당 판매자가 현재 판매 중이 다른 상품 및 기획전을 검색할 수 있다.

판매자 프로필 등록은 인터파크를 통해 상품을 판매하는 사업자라면 누구나 무료 이용할 수 있다. 인터파크 판매자로 로그인한 후 판매자 사진, 소개 글, 상품 동영상 등을 등록하면 된다. 

인터파크 쇼핑부문 서비스기획팀 이소영 팀장은 “온라인 쇼핑을 즐기는 고객의 안심 구매를 유도하기 위해 이번 ‘판매자 신원공개제도’를 마련하게 됐다”며 “앞으로 회원 실명 인증 제도를 강화해 이용자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공정한 거래가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터파크는 오는 30일까지 판매자 프로필이 등록된 상품을 구입할 경우 선착순 1000명에게 중복할인쿠폰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