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신간] 모티베이터-동기를 부여하는 사람

김병호 기자 기자  2011.06.23 10:52:44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지난 25년간 수많은 히트 브랜드와 일등상품을 팔아온 대한민국 최고의 마케터 조서환. 애경의 하나로 샴푸를 비롯해 수많은 제품들이 그의 손을 거쳐 세상에 얼굴을 내밀었다. 마케팅이 다른 어느 때보다 주목 받는 요즘, 저자는 마케팅이 새로운 것이 아니라 ‘우리 삶 자체가 마케팅이고, 마케팅이 또한 우리 삶’이라고 전한다.

이 책은 수많은 상품 마케팅에 성공한 마케터 조서환의 이야기이며, 스스로 모티베이터의 신화를 이룬 인간 조서환의 끝나지 않은 도전에 관한 기록이다.

21세기는 섬세하게 마음을 다독일 줄 아는, 사람을 아는 ‘지혜로운 사람’들이 성공의 전면에 서게 될 것이다. 그들은 모두 탁월한 모티베이터라는 공통점이 있다.

이 책의 저자인 조서환은 25년 동안 마케팅을 하며 수많은 히트 브랜드를 만들 수 있었던 비밀은 움직이지 않던 소비자의 마음을 끊임없이 두드려 불을 지핀 결과다. 그에게 마케터란 마음을 움직이는 사람, 즉 모티베이터(motivator)다. 고객의 마음을 움직여 시장을 리드함으로써 결국 세상을 움직이는 사람이 바로 마케터다.

이러한 마케팅 활동들은 우리의 일이나 삶에도 그대로 적용된다. 아내, 남편, 친구, 가족, 상사, 동료의 마음을 감동시키면 인간관계나 일에서 놀라운 성과를 거둘 수 있다. 그래서 시스템이나 기술, 돈보다도 더 중요한 것이 바로 사람이라는 것이 마케팅 모티베이터 조서환의 확고한 신념이다.

그는 군 소위 시절 오른손을 잃었지만, 누구보다 열정적이고 긍정적인 마인드로 역경을 이겨내고 눈부신 성과를 이뤄냈다. 이러한 점들은 오늘날의 젊은이들에게 시사하는 바가 크다.

'모티베이터'에서 저자는 일에서나 삶에 있어서나 긍정의 자세를 가지고 열정적으로 살아가는 모습을 보여준다. 사고를 당한 자신에게 변함없는 사랑과 신뢰를 보내준 아내에 대한 이야기로 시작되는 이 책은, 그가 어떻
   
'모티베이터' 표지 디자인.
게 그 많은 역경과 고난을 무한한 열정과 에너지로 이겨내며 오늘날의 위치에 서게 되었는지 생생하게 보여준다.

우여곡절 끝에 애경에 입사해 다이알과 로슈를 거치고, 다시 애경에 마케팅헤드(CMO)로 스카우트되어 수많은 생활용품과 화장품 등의 히트 브랜드를 만들어내는 과정, 그리고 KTF에서 제 3세대 휴대폰인 쇼 현장 마케팅을 총 지휘하며 마케팅의 달인으로서 펼친 성공 스토리는 많은 직장인들과 젊은이들에게 커다란 자극과 동기를 부여하고 있다. 현실에 안주하는 것을 가장 싫어하고, 언제나 공격적이며 저돌적으로 인생을 개척해가는 저자의 마케팅 철학과 인생은 그 자체만으로도 독자들에게 강력한 동기부여가 되기에 충분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