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린나이, 업계 최초 QR코드 도입

“향후 모든 신제품에 QR코드가 적용하며 다른 제품군에도 확대 계획”

전훈식 기자 기자  2011.06.23 09:41:26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린나이코리아는 업계 최초로 보일러에 QR코드를 도입해 제품 사용법 안내 및 AS전화 연결 등 소비자들의 편의성을 높이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업계최초로 보일러에 QR코드를 도입한 린나이는 향후 다른 제품군에도 확대시킬 계획이다.
린나이 스마트 보일러(R330) 실내온도조절기에 부착된 QR코드를 스캔하면 난방 방식 변경, 난방 및 온수 사용법, 자동·외출·예약 기능 등을 사용 설명서를 찾지 않아도 알아볼 수 있다.

AS전화연결 메뉴를 누르면 서비스센터(1544-3651)에 A/S 관련 상담 및 출장 서비스 신청을 할 수 있다.

제품 상자에 부착된 QR코드로는 설치자가 보일러 공사설명서를 볼 수 있어 제품을 정확하고 안전하게 설치할 수 있다.

6월말부터는 보일러 프론트 커버의 QR코드로 고장 조치 방법과 기종에 따라 물 보충 및 필터 청소 등 유용한 활용법들도 안내 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보일러 동결 예방 및 조치 방법 같은 혹한기 대처 방법 등 종합적인 안내 QR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린나이코리아 관계자는 “보일러의 QR코드를 이용하면 소비자들이 제품 정보를 얻을 수 있다”며 “앞으로 나오는 모든 신제품에는 QR코드가 적용되며 가스레인지 및 업소용 제품 등 다른 제품군에도 확대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