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IBK기업은행(은행장 조준희)은 SK네트웍스와 제휴를 통해 SK네트웍스 직영주유소에 ‘금융 자동화 기기 제휴 서비스’를 지난해 말부터 시작했다.
‘금융 자동화 기기 제휴 서비스’을 통해 IBK기업은행 고객이면 누구나 영업점 방문 없이 SK네트웍스 직영주유소 내에 설치된 자동화 기기를 통해 현금 인출, 금융 상품 신청, 상담 예약 등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
이 서비스를 이용해 고객들은 자동차에 주유를 하거나 자동차가 정비될 때까지 기다리는 시간 동안에 자신의 금융 업무를 편리하게 볼 수 있게 됐다.
IBK기업은행은 ‘금융 자동화기기 제휴 서비스’의 본격적인 서비스와 함께 6월 8일부터 7월31일까지 ‘IBK기업은행과 SK주유소가 만났다’ 기념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SK주유소에서 IBK기업은행 CD기 이용하고 경품타기’, ‘SNS를 통해 소문 내고 맥북에어 주인공 되자!’, ‘IBK기업은행배 플레이스탭 챔피언 결정전’, ‘Happy Auto Members카드 신청하고 선물받자’ 등 4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이번 이벤트 참가 대상은 전국 140개 자동화기기가 운영중인 SK네트웍스 직영주유소에 방문하여 자동화기기를 통해 응모하거나, Happy Auto Members카드를 신청하는 고객들, 그리고 ‘http://xo.to/event’ 이벤트 사이트를 방문하여 응모하시는 고객들이다.
이벤트에 응모한 참가자 중에서는 추첨을 통해 1년 SK주유상품권(300만원), 맥북에어, 아이패드2(WiFi), 던킨 아이스커피 기프트콘 등 총 1,054명에게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
해당 마케팅 시스템 구축과 프로세스 및 마케팅 설계를 담당하고 있는 금융 마케팅 컨설팅 대행사인 클라우드나인크리에이티브 신성원 대표는 “해당 서비스는 ‘비대면 서비스 채널의 강화 마케팅’과 최근 유행하고 있는 이종 업종간의 결합 마케팅인 컨버전스 마케팅의 핵심적인 사례가 되고 있다”며 “보다 많은 고객들이 금융 자동화 기기 제휴 서비스를 인지하고 이용해 볼 수 있게 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