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CJ푸드빌(대표 김의열)이 운영하는 베이커리 뚜레쥬르가 베트남 진출 이후 연평균 72%의 매출 증가를 기록하며 최근 10호점을 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
CJ푸드빌에 따르면, 베트남 현지에서 뚜레쥬르 인기는 ‘베이커리 한류’라고 불릴 만큼 뜨겁다. 뚜레쥬르는 지난 2007년 6월 베트남 1호점 오픈 이후 현재 4개의 새로운 BI(브랜드 아이덴티티) 매장을 포함, 총 10개의 직영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매년 2~3개의 매장을 지속적으로 열어 연평균 72%의 매출 성장을 달성해왔다.
뚜레쥬르는 철저한 현지 조사로 베트남 현지 프리미엄 베이커리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 로컬 베이커리 브랜드와 유명 글로벌 베이커리 브랜드를 제치고 월 평균 점당 매출 1위를 달성했다. 뚜레쥬르의 점당 평균매출은 기존 로컬 베이커리 브랜드보다 2배 가량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뚜레쥬르가 베트남 진출 4년만에 10호 매장을 오픈하면서 '베이커리 한류'를 이끌고 있다. 사진은 최근 오픈한 10호 매장인 뚜레쥬르 푸미흥점. |
뚜레쥬르는 이 같은 성공 신화를 바탕으로 호치민을 중심으로 올해 4개 이상 매장을 추가로 오픈할 계획이며 향후 마스터프랜차이즈(MF) 등 다양한 사업모델을 전개할 계획이다.
CJ푸드빌 관계자는 “뚜레쥬르는 지난 4년간 베트남에 프리미엄 베이커리 문화를 전파하고 한국을 알리는 역할을 담당해 왔다”면서 “이번 베트남에서의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타 브랜드 진출 고려는 물론 베트남을 향후 동남아시아에서의 뚜레쥬르 사업 확장의 교두보로 삼을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