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유베이스(대표 박대용)는 ‘고객사의 고객을 만족시킴으로써 고객사를 만족시킨다’는 역발상적 사고로 고객사의 가시적인 성과를 이루어내고 있다.
박대용 대표 |
유베이스의 KB카드 고객센터 아웃소싱은 1998년 서울과 대전지역 카드 일반상담 및 우수고객 상담센터 운영이 시발점이었다. 그후 2007년 ASP운영, 2011년 현재 카드 굿세이브 TM센터까지 확대를 하며 지속적인 고객사와의 파트너십을 구축했다.
KB콜센터를 운영하며 유베이스는 좋은 회사 만들기의 일환인 GWP(훌륭한 일터)에 중점을 두고 사회봉사 IG활동 및 임직원 주말농장 운영, 아침 조회시간을 통한 CS테마 활동 등 각종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통해 직원들이 무엇보다 좋은 회사에서 즐겁게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데 주력하고 있다.
이러한 유베이스는 비용우위보다 품질우위의 서비스를 지향한다. 대부분 서비스 아웃소싱 업체들이 고객사의 만족에 우선하는 반면, 유베이스는 고객을 만족시킴으로써 고객사를 만족시킨다는 전략의 기틀아래 기업의 일방적인 서비스가 아닌 온ㆍ오프라인의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창구를 운영해 고객과 고객사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양방향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서비스 품질에 대한 상호간의 의견을 제시하고 고객사와 유베이스 간의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서비스수준협약(SLA)제도를 실행하여 고객사와 함께 성장해나가는 상생의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구축했다.
현재 공공기관, 정보통신분야, 금융기관, 교육기관, 온·오프라인 유통분야, 제조·서비스 분야, 언론·보험 분야 등 다양한 산업분야의 50여 고객사의 서비스 아웃소싱을 담당하고 있다.
유베이스는 컨택센터의 전문성을 인정받아 ‘아웃소싱서비스 대상’, ‘지식오피스 대상’, ‘한국서비스대상 콜센터 부문 경영혁신대상’을 수상했다. 2010년에는 정보보안시스템인증(ISO 27001)을 획득하여, 날로 중요시되고 있는 고객정보보안에 있어 대외적으로 안정성을 인정받는 등 최고의 서비스 아웃소싱 전문 업체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