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전문사이트 몽키3(www.monkey3.co.kr) 6월 2주 주간차트(6월 13일~19일)에서 차승원, 공효진 주연의 ‘최고의 사랑’ 테마곡 허각의 ‘나를 잊지 말아요’가 2주 연속 정상에 올랐다.
‘최고의 사랑’ OST는 허각의 ‘나를 잊지 말아요’뿐만 아니라 빅마마 소울의 ‘눈물나게 사랑해’와 백지영의 ‘아이캔’t 드링크’를 각각 9위와 11위에 올려 놓으며 뜨거운 인기를 한껏 과시하는 중이다. 또 다른 OST수록곡 써니힐의 ‘두근두근’(13위)과 아이유의 ‘내 손을 잡아’(14위)가 지난 주보다 순위가 떨어졌으나 지속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걸그룹 시크릿의 ‘별빛달빛’이 지난주와 동일하게 2위를 기록하며 허각과 접전을 벌이는 중이다.
MBC ‘우리들의 일밤-나는 가수다’ 경연 네 번째 음원이 공개되자 마자 주간차트 상위권에 올랐다. 한영애의 원곡을 재해석해 부른 JK 김동욱의 ‘조율’이 3위, 깜짝 놀랄 ‘전조’로 감탄을 자아냈던 옥주현의 ‘사랑이 떠나가네’가 7위, 폭발적인 가창력과 화려한 퍼포먼스가 인상적이었던 김범수의 ‘님과 함께’가 8위로 차트에 진입하며 인기도 상한가다.
특히 ‘나가수 비주얼 담당’ 김범수의 상승세가 파죽지세다. 최근 발표한 신곡 ‘끝사랑’과 경연곡 ‘님과 함께’가 각각 6위와 8위에 안착하며 인기를 증명했다.
비스트의 ‘픽션(Fiction)’이 1단계 하락한 4위, 씨스타19의 ‘마보이(Ma Boy)’가 10위로 다소 주춤했던 반면 걸그룹 에프엑스의 신곡 ‘핫썸머(Hot Summer)’가 5위로 핫샷 데뷔하며 좋은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
몽키3 컨텐츠팀 이정규 팀장은 “6월 3주에는 음원차트를 장악하는 ‘나가수’ 음원과 더불어 대표 아이돌그룹2PM, 2NE1 등의 신곡이 발표되면서 가요계에 또 한 번 파장이 예고된다”고 전망했다.
이번 주 발표된 신곡 가운데 19위 ‘나가수’ 경연곡 박정현의 ‘내 낡은 서랍 속의 바다’, 23위 에이트의 ‘그대는 정말 대단해요’, 25위 디셈버의 ‘안녕’, 27위 이소라의 ‘행복을 주는 사람’, 32위 BMK의 ‘비와 당신의 이야기’, 39위 윤도현 YB밴드의 ‘새벽기차’ 등이 높은 관심을 얻으며 차트에 진입했다.
(사진=몽키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