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국가브랜드위원회(위원장: 이배용, www.koreabrand.go.kr)는 20일 호주 시드니 포포인트 쉐라톤호텔(Four Points by Sheraton)에서 호주 교민 초청 특강을 개최했다.
특강에는 김진수 주 호주 시드니 총영사를 비롯해 현지 교민 및 언론인, 한인 단체 관계자 등 교민 6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특강은 올해 한국과 호주의 수교 50주년을 맞아 다양한 행사가 개최되고 있는 가운데 대한민국의 브랜드를 최일선인 외국에서 직접 알리고 있는 교민들을 대상으로 브랜드 파워의 중요성에 대해 직접 커뮤니케이션하였다는데 의의가 있다.
이배용 위원장은 ‘세계인의 마음을 움직이는 대한민국 브랜드 파워’라는 주제로 세계인들과 함께 나눌 수 있는 대한민국 문화유산 속의 정신적 가치들을 강연해 참석자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또한 강연장 입구에 유네스코가 지정한 석굴암, 종묘, 제주 등 한국의 문화유산 사진을 전시하여 강연 참석자들에게 한국의 자연 및 문화의 아름다움을 다시금 느끼게 하는 기회가 되었다.
국가브랜드위원회는 2009년부터 국가 이미지 제고를 위해 매년 전략국가를 선정하고, 각 부처와 협조하여 다양한 경제협력 및 문화교류 행사를 포함하는 ‘한국 주간(Korea Week)’을 합동으로 개최하고 있다.
지난해까지 한국에 대한 호감도가 높은 베트남(2009.10월), 인도네시아(2010.10월) 등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한국 주간 행사를 성공적으로 추진했으며, 금년에는 자원 강국인 중앙아시아의 카자흐스탄(2011.5월)에서 개최했고 하반기에는 우리나라 국가 인지도 및 호감도가 상대적으로 취약한 서유럽 등으로 개최지역을 다변화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