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어바이어 코리아(대표 양승하)는 기업이 소셜 미디어를 통해 고객과 커뮤니케이션 하는 솔루션인 ‘소셜 미디어 매니저’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어바이어 소셜 미디어 매니저(Avaya Social Media Manager)는 트위터나 페이스북과 같은 소셜 미디어에 나타난 소비자의 기업, 제품, 서비스에 관계된 피드백을 자동적으로 모니터링하는 솔루션이다.
이 솔루션은 미리 설정해 둔 검색 키워드에 기반해 각종 소셜 미디어상의 기업 관련 정보를 소셜 미디어 매니저 서버가 찾아 전달하면 어바이어 아우라 컨택 센터의 라우팅을 통해 고객 요청에 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상담원으로 연결되는 원리다. 이는 고객 지원 센터의 기존 인프라를 소셜 미디어의 고객 지원 플랫폼으로 활용함으로써 기업 인프라 운영의 효율성을 한층 높인다.
어바이어 코리아 양승하 대표는 “소셜 미디어 사용자의 폭발적 증가로 인해 기존의 담당부서였던 마케팅, 홍보, 웹 관련 부서뿐만 아니라 다양한 영역에서 소셜 미디어를 관리하고 활용해야 할 필요성이 높아졌다”며 “소셜 미디어 매니저는 소셜 미디어에 나타난 고객의 니즈에 가장 신속하고 완벽하게 대응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이라고 말했다.
한편 어바이어 소셜 미디어 매니저는 오는 22일부터 열리는 대한민국 콜 센터 경영 컨퍼런스를 통해 소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