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신간] 단번에 고객을 사로잡는 한마디

이지숙 기자 기자  2011.06.20 10:41:49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여기서 저기서 ‘경기가 안 좋다’, ‘매출이 떨어져 힘들다’, ‘사업이 어렵다’고 야단이다. 하지만 상황이 안 좋다고 언제까지 손 놓고 있을 수는 없는 노릇. 답답한 이 난국의 돌파구는 없을까?

이 책은 살까 말까 망설이는 0.1초 동안 ‘고객을 사로잡아 구매로 연결시키는 노하우’를 담은 책이다. 즉, 고객의 구매결정을 유도하는 ‘결정적 한마디’를 만드는 법에 관한 책으로 요즘 같은 인터넷 시대, 소셜미디어 세상에 딱 맞는 언어표현의 기술, 고객을 유혹하는 키워드 콘텐츠 만드는 법, 영원히 기억되는 상품명 짓기 등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다. 기를 쓰고 애를 쓰며 팔려들지 않아도 고객 스스로 알아서 사게 만드는 한마디 마케팅의 진수, 브랜드 마케팅에 대한 노하우도 공개했다.

그렇다면, 기를 쓰고 애를 쓰며 팔려들지 않아도 고객이 알아서 사게 만드는 한마디는 어떻게 만드는가. 이 책은 다양하고 실질적인 예시를 통해, 이 부분을 세세하게 다루고 있다. 예컨대 거리의 수많은 간판 중에서도 유독 눈에 띄는 간판, 인터넷 검색창의 수많은 상품정보나 광고멘트 중에서도 유난히 눈길이 꽂히는 한마디를 찾는 과정은 다음과 같다. 우선 전달하고자 하는 핵심, 즉 고객에게 가장 자신 있게 자랑할 수 있는 것을 간판, 제목에 담기 위해 자신이 하고 싶은 말을 모두 나열해 적는다. 그리고 구매를 부추기는 선정적인 단어와 유머, 숫자 활용, 대구법, 호기심 유발법 등을 활용해 선택지를 줄여가고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더욱 압축해 나간다.

   
‘단번에 고객을 사로잡는 한마디’ 표지디자인.
물론 간단치 않은 과정이다. 고민스럽고 갈등되는 수순을 몇 번씩이나 밟아야 한다. 검색창에 제일 윗줄을 차지할 수 있는 키워드는 뭔가, 고객의 선택을 돕는 힌트는 남겼는가, 콕 찍어서 고객층을 한정했는가, 공감지수를 높이는 생활 속 언어로 표현했는가 등 따져야 할 점이 한두 가지가 아니다.

‘단번에 고객을 사로잡는 한마디’에서는 이 모든 과정을 상세하게 조목조목 열거하고 있다. 고객에게 어필하는 것은 ‘다른 것보다 얼마나 더 좋은지’가 아니라, ‘다른 것과 얼마나 더 다른지’라며 상품 차별화의 방법을 낱낱이 가르쳐준다. 이러한 한마디 기술은 자신의 상품을 소개해야 할 수많은 상품판매자와 홍보담당자에게 특히 유용한 기술이자 능력이다. 쇼셜미디어로 창조성과 표현력을 발휘하고 싶은 독자들에게도 영감을 불러오는 촉진제가 될 것이라 확신한다.

가격: 1만2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