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이지함 화장품 (대표 김영선)은 트러블 진정, 여드름 케어 효과가 우수하여 11년 동안 판매 1위를 기록중인 베스트셀러 <블루원(BLUE ONE)>, <그린투 (GREEN TWO)>를 개발 된 후 처음으로 50ml용량 리뉴얼로 새롭게 선보인다.
이 제품은 1999년 출시, 이지함 피부과에서 처음 약으로 사용된 후 고객들이 보다 쉽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화장품으로 개발되었다. 살리실릭산과 효모추출물이 함유되어 트러블, 과잉피지, 각질을 3단계로 보다 효과적으로 관리 할 수 있는 제품이다.
특히 출시 전 객관적인 제품력을 입증하기 위해 대만 화장품 커뮤니티 블로거 품평과 화장품 임상 시험 기관 ㈜엘리드에 임상 테스트를 통해 소비자에게 제품에 대한 신뢰를 주었다.
이번 대만 블로거들의 품평은 화장품 커뮤니티 사이트 <Cosmetic Intalking> 에서 2주 동안 진행되었다. 제품 질감, 흡수도, 자극도, 효과, 부작용 등 5개 항목으로 진행되어 품평 결과 대부분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may7033 블로거는 “사용이 간편하다. 사용 전 알코올 냄새가 강하여 피부에 자극이 될까 걱정하였으나 사용해보니 순하고 여드름에 실제 줄어들고 진정되는 것이 눈에 보인다”고 솔직한 품평을 올려놨다.
뿐만 아니라 <여드름성 피부 개선에 대한 인체 효능을 평가하는 것을 목적>으로 ㈜엘리드 인체 적용 임상 테스트를 통해 객관적인 효과가 확인 되었다.
14~30세, 여드름 등급 0.25~3.5 사이의 남녀 21명을 선정하여 4주간 블루원 인체적용 시험을 시행하였다. 연구 결과는 도포2주 경과 후부터 도포전과 비교하여 여드름 피부의 개선. 구진과 농포의 개수 감소, 유분량이 감소하였다. 육안평가,구진,농포,유분량 측정 결과 모두 여드름성 피부 개선에 도움을 주는 제품으로 판정받았다.
이지함 화장품 브랜드 매니저 이영애 팀장은 “트러블케어 제품은 사용 후 2틀 후 부터 피부 진정, 구진과 농포 감소 등의 효과를 육안으로 보고 느낄 수 있기 때문에 그 어떤 제품군보다 제품에 대한 고객의 신뢰가 가장 중요하다. 이지함 피부과 임상 결과, 엘리드를 통한 임상 결과, 고객의 소리 반영 등 객관적인 3단계 조사를 통한 꾸준한 제품 관리로 블루원은 90% 이상의 여드름 고객이 재구매를 하고 있다. 이번 50 ml 용량 또한 고객들의 계속되는 업그레이드 요청을 받아 들여 출시 되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