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2011 Esri 국제 유저 컨퍼런스 참가자 모집

박유니 기자 기자  2011.06.16 16:45:54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한국Esri와 선도소프트(www.sundosoft.com, 대표이사 윤재준)는 오는 7월 11일부터 15일까지 미국 캘리포니아 주 샌디에고에서 열리는 제31회 2011 Esri 국제 유저 컨퍼런스(International User Conference, Esri UC)에 참가할 인원을 모집하고 있다. 
   
 

이 행사는 GIS 분야의 세계적인 기업 미국 Esri사의 주최로, 매년 전세계 Esri 제품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열리는 지리정보시스템(GIS) 업계의 대표적인 컨퍼런스다. GIS 관계 행사 중 최대 규모로, 우리나라에서도 매년 100명 이상의 관계자들이 참가하여 세계적인 GIS 산업의 동향과 첨단 기술을 견학하고 GIS 업무 및 개발에 반영하고 있다.

 첫 날 열리는 본 행사에서 미국 Esri사의 잭 데인저먼드( Jack Dangermond ) 사장은 Esri사가 주도하는 GIS 기술 흐름을 살펴 보고 비전을 선포할 예정이다. 또한 Esri 전문 기술진들은 최신 제품 기술 시연을 통해 지금까지 보지 못했던 GIS 첨단 기술을 선보인다.

 특히 구글의 클라우드 GIS 분야 진출과 맞물려 구글의 기술과 차별화 된 Esri사만의 데스크톱, 서버, 클라우드/웹, 스마트 기기 등 다양한 플랫폼을 하나의 기술로 단일 시스템 안에서 통합 연계할 수 있는 첨단 기술 시연에 중점을 둘 전망이다.

 기술 워크숍에서는 Esri사의 수많은 제품을 각 사용자들이 수행하는 프로젝트에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지도 갤러리 전시회에서는 Esri사의 제품을 활용해 전 세계 사용자들이 개발한 지도제품, 포스터, 인터넷 프로젝트 등을 살펴 볼 수 있고 특별전시 코너에서는 전 세계에서 출품된 GIS 활용사례들을 접할 수 있다.

 이 행사보다 이틀 먼저 개막하여 12일까지 계속되는 국토 안보 분야 미팅은 국가 안보 및 재난방재 분야 GIS 사용자들을 위한 자리로, 응급상황 관리, 치안 및 소방 분야에 적용되고 있는 최첨단 GIS 기술을 엿볼 수 있다.

 또한 전세계 10만 곳 이상의 사용자 업체 중에서 GIS 분야에 눈에 띄게 공헌한 기관을 선정해 특별 시상하는 GIS 특별상 시상식도 열린다. 2009년 산림청의 '산림지리정보 포털 사이트(www.fgis.forest.go.kr)'가 본 상을 수상한 바 있다. 올해는 서울특별시의 ‘서울시 GIS 포털 (gis.seoul.go.kr)’이 수상할 예정이다.

 한편 미국 Esri사의 제품을 국내에 독점 공급하고 있는 한국Esri와 선도소프트는 한국 참가자들을 위한 저녁만찬을 7월 11일 오후 6시부터 개최한다.

 윤재준 한국Esri 및 선도소프트 대표는 “GIS 선진국인 미국과 영국 등은 이미 오래 전부터 지리정보를 이용해 국방, 교통, 비즈니스, 자원 및 환경 등 지리와 관련된 거의 모든 분야에 걸쳐 업무능력 향상에 획기적인 변화를 일으키고 있다.” 면서 이 컨퍼런스를 통해 국내 GIS 산업이 더욱 발전하는 계기가 됐으면 하는 바람을 피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