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다쏘시스템코리아-삼정KPMG, MOU 체결

비즈니스 혁신 가속화 및 사업영역 확장

나원재 기자 기자  2011.06.16 12:52:23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3D와 PLM(제품수명주기, Product Lifecycle Management) 솔루션 분야의 글로벌 리더 다쏘시스템코리아(대표 조영빈 www.3ds.com)가 경영컨설팅 전문기업인 삼정KPMG 컨설팅(총괄 부대표 김인수 www.kpmg.com/kr)과 기술 협력을 통해 사업 영역을 다각화하고 신규 시장 개척 및 저변 확대를 위한 전략적 제휴(MOU)를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양사는 향후 3D PLM에 기반한 eBLM(e-Business Lifecycle Management) 기술 및 솔루션, 서비스 지원 분야에서의 비즈니스 기회 창출 및 확대를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다쏘시스템코리아는 이를 통해 국내 엔터프라이즈 고객들은 3D기술에 기반한 선진 PLM전략을 비즈니스에 더욱 쉽고 빠르게 접목할 수 있게 되어, 경쟁력을 가속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양사는 핵심 인력 육성 및 관련 기술지원 영역 확대 등에 주력해 실질적인 비즈니스 성장을 도모할 예정으로, 금융 서비스, 제조, 산업, 정보 통신, 엔터테인먼트, 소비재, 기간산업 및 건강분야 등 양사의 다양한 고객 기반을 토대로 컨설팅 및 기술지원 인력의 상호협력을 통해 비즈니스 시너지를 극대화한다는 방침이다.

다쏘시스템코리아의 조영빈 대표는 “고객의 비즈니스 혁신을 돕는 다쏘시스템의3D PLM 솔루션과 삼정KPMG의 컨설팅 서비스가 결합해 향후 다양한 분야에 걸친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MOU체결을 계기로 더욱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삼정 KPMG 의 김인수 총괄 부대표는 “다쏘시스템과의 MOU체결로 삼정 KPMG의 서비스가 대폭 강화될 것이다”며 “3D PLM에 기반한 eBLM기술을 바탕으로 한 컨설팅 서비스를 통해 향후 고객에게 더욱 완성도 높은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