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코카-콜라 리미티드에디션 6팩 제품 출시

박유니 기자 기자  2011.06.16 11:56:21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코카-콜라사는 변함없는 모습과 상쾌한 맛으로 전 세계 200여 개국의 소비자들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는 코카-콜라의 탄생 125주년을 맞아 125주년 기념 한정 패키지, ‘코카-콜라 125주년 기념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한다.
   
 

1886년 미국 애틀란타의 존 팸버튼 박사에 의해 첫 탄생한 코카-콜라는 올해 탄생 125주년을 맞은 장수 브랜드로써 125주년을 기념하고 그 동안 코카-콜라를 사랑해 준 소비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자 전 세계적으로 다양한 코카-콜라 한정판 패키지를 출시하고 있다. 국내에서도 한국인들의 기호에 맞는 감각적이고 세련된 외관의 125주년 기념 코카-콜라 패키지를 10만팩(한 팩 6병) 한정 출시한다. 가격은 6병으로 구성된 1팩에 4,850원으로 6월 16일부터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대형 할인점 및 체인 수퍼에서 구입 가능하다.

이번에 선보이는 ‘코카-콜라 125주년 기념 리미티드 에디션’은 산뜻한 우드 패턴의 상자에 250ml 유리병 제품 6개로 구성된 ‘6팩(Six Pack)’으로 출시되는 것이 특징으로, 빨간색 바탕에 탄산이 터지는 코카-콜라의 이미지와 코카-콜라 고유의 영문 로고가 눈에 띈다. 특히, 탄생 125주년을 축하하는 의미의 ‘125 years’ 문구가 매끈한 컨투어병에 프린트 돼 소장가치를 높였으며, 기존에 출시된 유리 컨투어병과는 달리 트위스트 캡으로 되어 있어 병따개 없이 언제 어디서나 들고 다니며 쉽게 음용할 수 있다.

이밖에도 코카-콜라사는 전세계적으로 다양한 125주년 기념 패키지를 출시하며 코카-콜라 수집가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고 있다. 영국의 유명 일러스터레이터 제임스 자비스(James Jarvis)와 협업으로 한정 발매한 6캔 제품이 영국, 홍콩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에서는 125주년 스페셜 그래픽이 있는 알루미늄 보틀을 출시한 바 있다.

코카-콜라사 관계자는 “코카-콜라는 125년 동안 일관성 있는 맛과 브랜드 로고를 유지함에도 불구하고, 전세계 200여개 국가에서 다양한 문화권에서 사랑받는 이유는 끊임 없이 소비자와 교류하며, 공감할 수 있는 마케팅 활동으로 보편적으로 어필하는 브랜드로 자리잡았기 때문이다.”라며, “앞으로도 125년간 소비자들의 사랑에 보답할 수 있는 행복하고 즐거운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