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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올레날씨’ 입소문 타고 100만 다운 돌파

기상청 정보 공신력, 쉽고 편리한 UI 등에 매료

나원재 기자 기자  2011.06.16 11:13: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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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임경제] KT(회장 이석채)의 날씨 전용 애플리케이션인 ‘올레날씨’가 별도의 마케팅 활동 없이 이용자들의 꾸준한 입소문만으로 출시 5개월 만에 100만 다운로드를 돌파, 스마트폰 전용 핵심 애플리케이션으로 자리매김 했다.

   
KT는 올레날씨 앱 100만 다운로드를 기념해 7월말까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6일 KT에 따르면 본격적인 장마철로 접어들어 날씨에 관한 관심이 점차 커지는 가운데, 앱스토어 날씨 무료앱 분야에서 꾸준히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올레날씨’는 아이폰 이용자 세 명 가운데 한 명 이상이 다운로드 받아 스마트폰 이용자 전 연령층에 걸쳐 고른 이용 분포를 보이고 있다.

일평균 50만 이상의 실사용자가 일평균 140만 건 이용 중인 ‘올레날씨’는 출시 초기부터 국내 애플리케이션 중 역대 최단기간 누적 다운로드 50만의 신기록을 세우면서 애플사의 베스트 인기 애플리케이션에 선정된 바 있다.

KT는 ‘올레날씨’의 인기비결로 누구나 필요로 하는 날씨정보 무료 제공, 기상청 정보를 이용한 공신력 확보, 날씨 변화에 따라 배경이 바뀌는 쉽고 편리한 UI 등을 들었다. 또,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출퇴근 시간대 예보 및 지역 맞춤 설정 등 고객들이 원하는 필수 기능만으로 서비스가 구성되어 통신사를 가리지 않고 많은 고객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올레날씨’는 앱스토어에 이어 올레마켓(http://market.olleh.com)에서도 내려 받을 수 있어 안드로이드폰 고객도 이용할 수 있으며, 아이패드용 서비스도 조만간 출시될 계획이다.

KT 무선데이터사업본부 한원식 본부장은 “올레날씨의 100만 다운로드 돌파는 스마트폰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했던 진심을 인정받은 결과다”며 “KT는 앞으로도 올레톡, 올레캐치캐치, 올레유치원, 올레매거진 등 우수 앱을 통해 스마트 시대의 고객만족을 위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KT는 올레날씨 앱 100만 다운로드를 기념해 ‘올레날씨’ 이용 소감을 트위터나 페이스북, 블로그에 남기면 추첨을 통해서 갤럭시탭, 영화예매권, 백화점상품권, 기프티쇼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한편, 지인에게 앱 추천만 해도 추첨을 통해 영화예매권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7월말까지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올레닷컴(www.olleh.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