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세계 76개국 세계적인 네트워크를 보유한 HSBC은행은 16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글로벌 리더쉽'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HSBC은행의 '글로벌 리더쉽'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4~6학년 가운데 40명을 선발하여 진행된다.
전체 프로그램은 학부모와 참가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글로벌 리더쉽 세미나와 글로벌 리더쉽 캠프, 영 리더스 클럽 등 3단계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참가 신청은 오는 11월 20일부터 12월 15일까지 HSBC은행 홈페이지와 각 지점을 통해 선발하며, 캠프 참가비는 50만원이다.
HSBC 은행은 참가비 전액을 희귀병 어린이 돕기 기금으로 전액 기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사이먼 쿠퍼 행장은 “이번 글로벌 리더쉽 프로그램은 미래의 글로벌 리더가 될 한국의 어린이들에게 보다 넓은 세계를 경험하고 스스로에 대한 자신감과 책임감을 갖고, 미래에 대한 가능성을 발견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준비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HSBC은행의 '글로벌 리더쉽’ 캠프는 2007년 1월 3일부터 8일까지 5박 6일로 싱가포르 현지에서 진행되며
하버드 대학의 교육대학원과 공동 개발된 체험 교육 프로그램을 커리큘럼으로 채택하여 수준 높은 리더쉽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캠프 프로그램 전 과정은 영어로 진행되며 영국 왕실과 귀족 뿐 아니라, 전세계의 고위층 자녀들의 필수적인 리더쉽 교육 과정으로 잘 알려진 전문 리더쉽 프로그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