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세야 코리아는 14일 ‘카세야 인증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
카세야 인증 프로그램은 IT 시스템 자동화 관리 전문 인력을 육성하기 위한 교육 인증 과정으로 카세야 인증 프로그램을 마쳐 자격증을 취득한 엔지니어를 보유한 회사는 최우선적으로 카세야의 서비스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 조직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업무 중단 시간을 최소화하해 비즈니스 연속성 관리가 가능하다.
교육 프로그램은 카세야 솔루션의 숙련도에 따라 전문가, 상급, 중급, 초급의 총 4개 과정 중 하나를 선택해 수강할 수 있다. 또 각각의 난이도에 맞춘 인증 시험과 가상 모의 상황 설정으로 관리 업무 실습, 1:1 멘토링 테스트 등을 거쳐 최종 인증 프로그램을 통과하면 카세야 스페셜리스트 자격증을 수여한다.
주요 교육 내용은 에이전트 설치, 에이전트 프로시져, 원격 감사 및 관리 항목의 목록화, 정보 센터(레포팅) 관리, 라이브 커넥트, 모니터링, 패치 관리, 원격 제어, 티켓팅, 시스템 구성 관리 등을 포함한다.
교육 프로그램 운영 방식은 온라인상에서 가상 교육 시스템으로 제공된다. 특히 4단계의 반복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해 각 단계마다 개인에 맞춘 퀴즈를 풀면서 이해도 제고를 통해 교육 효과를 높였다.
이와 함께 1:1 강의 멘토링 세션을 운영해 각 단계에서 중요한 부분을 전문가가 지도, 모든 IT 시스템 운영 상황에서 발생할 수 있는 어려움들을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카세야 인증 프로그램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 및 등록 방법은 네이버 카페의 ‘카세야 커뮤니티’에서 확인 가능하다.
카세야 코리아 이인구 지사장은 “카세야는 기업 내 복잡한 IT시스템의 자동화 관리에 전문성을 갖춘 엔지니어를 육성해 고객사의 비즈니스 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도록 전문가 인증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고객사의 IT 시스템 운영 환경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보다 신속한 대응을 통해 국내 고객 지원 서비스 역량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