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창업 단신] 예비 창업주 관련 교육 봇물

이호 객원기자 기자  2011.06.13 18:33:34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창업리더스그룹, 직접 보고 듣고 느끼는 ‘체험창업’ 마련

창업리더스그룹이 오는 14일과 15일 예비창업자와 업종 전환자들을 대상으로 체험 창업설명회를 마련했다. 오전 10시부터 시작되며, 한국형 델리샵 ‘한스델리’(www.hansdeli.com)의 오픈과정과 점포운영, 접객 서비스 등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현장에서 점포를 운영하는 노하우와 실상을 직접 보고 듣고 느낄 수 있어, 창업의 시행착오 과정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창업리더스그룹은 한스델리를 시작으로 지속적으로 프랜차이즈 가맹점 창업을 위한 체험 창업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다. 창업체험에 참여하는 신청자들에게는 세무, 노무, 재무 상담 교육 단수경비율 대상자 세금신고무료작성 교실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교육은 전액 무료다. E-Mail(msb777@hanmail.net)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문의 02-537-0772

춘향골 남원추어탕, 예비창업자 모집

추어탕전문점 ‘춘향골 남원추어탕’(www.chunhyanggol.com)이 예비창업자를 모집한다. 춘향골 남원추어탕은 추어탕 시장에서는 드물게 표준 레시피를 개발해, 창업 초보자들에게 인기가 높다.

춘향골남원추어탕의 대표 메뉴는 추어탕, 추어튀김, 숙회 등이다. 동종 업종의 타 브랜드에서 맛볼 수 없는 신메뉴도 선보이고 있다. 추어불고기, 추어돈까스, 추어만두다.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고객을 위해 개발됐다.

창업비용은 30평을 기준으로 8천만원 정도다. 점포비는 제외하고 가맹비, 인테리어, 주방설비를 포함한 금액이다. 기존 음식점에서 업종변경을 할 경우 창업비용은 줄어든다. 또 개별상담을 통해 현지상황에 맞추어 최대한의 부담을 줄인 가맹점개설을 진행하고 있다.

두리아치킨, 창업자 모집

토종바비큐치킨 프랜차이즈 ‘두리아치킨’(www.duria.co.kr)이 예비창업자를 모집한다. 두리아치킨은 기존 바비큐 전문점들과 달리 소스를 다양하게 개발해, 취향에 따라 골라먹을 수 있게 했다는 점이 새롭다. 한식과 양식 소스를 비롯해 마늘간장, 고추핫, 스위트칠리 5종류의 소스를 직접 연구‧개발했다.

두리아치킨은 창업자들 사이에서 맛과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모두 잡았다는 평을 받고 있다. 전용 계육 생산라인과 소스 족발 제조공장을 운영하고 있어, 가맹점 식자재 유통이 안정적이다.

자체 제조공장에서 최상의 재료로 위생적으로 개발하고 제조한 식재료를 본사에서 직배송한다. 또한 효율적인 주방시스템을 도입해, 편리하게 가맹점을 운영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66㎡(약20평)을 기준으로 점포 임대비를 제외하고 6,200만원 가량의 창업비용이 필요하다.

 ‘명동할머니국수’ 사업설명회 개최

국수전문점 ‘명동할머니국수’(www.1958.co.kr)가 6월 16일 오후 3시에 선릉역 5번 출구 인근에 위치한 본사 회의실에서 성공 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 50년 전통을 가진 명동할머니국수의 운영 노하우와 차별화 전략, 성공 창업비결이 소개된다.

명동할머니국수는 수백여 차례의 테스트와 연구 끝에 50년을 이어온 전통의 맛을 그대로 농축시킨 육수베이스를 바탕으로 가맹점에서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국수조리가 가능하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02-786-8406

국비지원 무료 ‘기초창업교육’ 실시

한국창업전략연구소는 6월 22일과 23일 양일간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마포역 인근 창업교육센터에서 ‘2011년도 기초창업교육’을 실시한다. 수강료 전액 국비지원으로 무료이며 교육을 이수한 참가자에게는 소상공인진흥원 창업지원 자금 신청 시 우선 선정의 혜택이 주어진다.

교육 내용은 프랜차이즈 창업의 특징 및 프랜차이즈 창업과 독립창업의 장단점 비교 분석, 상권기초 이론 및 상권 유형별 성공·실패 사례 등이 소개된다. 인원은 50명으로 사전예약 해야 한다. 교육 후에는 추첨을 통해 창업전문 도서도 증정한다. 02-715-5036

꼬지마루, ‘2011프랜차이즈 창업 부산 국제박람회’ 참가

한국식 수작 프리미엄 꼬치구이 주점 꼬지마루(www.cozymaru.com)가 16일부터 18일까지 부산 BEXCO에서 열리는 ‘2011 프랜차이즈·창업 부산 국제박람회’에 참가한다. 

꼬지마루는 즉석에서 그릴로 구워내는 한국식 수작 꼬치구이와 원목을 이용한 세련된 인테리어 등 꼬지마루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집중 부각할 방침이다. 또한 자체 물류센터를 통한 당일 식자재 배송시스템과 체계화된 가맹점 지원시스템도 함께 소개한다. 080-719-5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