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디지털큐브(대표 손국일, 유연식 www.digital-cube.co.kr)는 TPEG서비스를 지원하는 T43 Navi TPEG제품을 판매한다고 16일 밝혔다.
T43 Navi TPEG은 기존의 T43 Navi제품이 제공하는 수도권 항공사진, 멀티태스킹, 차선 및 실사교차로 화면을 포함하여 KBS의 모젠을 적용한 실시한 교통정보 서비스를 추가로 지원한다. KBS 모젠 서비스는 실시간 교통량을 반영한 최단 경로 안내, 다채로운 주변정보 안내 등이 주요 특징이다.
또, 실시간 교통 흐름 정보가 5분 간격으로 업데이트되며, 카메라 정보, 맛집 정보, 여행지 정보 및 이미지를 제공한다. TPEG교통 정보에 따른 경로안내 기능인 다이내믹 내비게이션, 기존경로저장 등이 또 다른 장점이며, 교통흐름 정보를 색상으로 표시하여 쉽게 구분 및 확인이 가능하다
디지털큐브의 손국일 대표는 “저장된 맵을 통한 최단거리 안내가 내비게이션의 가장 큰 기능이었다면, 이제는 DMB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실시간 정보를 통해 더욱 편리하고 알찬 생활이 가능해졌다.”며 “TPEG서비스가 본격적으로 활성화될 경우 향후 국내 내비게이션 수요는 폭발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보이며, 자사의 경우에도 다양한 제품을 통해 추후 한 단계 높은 내비게이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