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기아차 ‘유럽 청소년 축구대회’ 공식 후원

차량 제공 및 다양한 광고·마케팅 활동 전개

이용석 기자 기자  2011.06.09 15:59:53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기아자동차는 덴마크에서 개최되는 21세 이하 ‘유럽 청소년 축구대회’에 자동차부문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9일 밝혔다. 2년마다 개최되는 이 대회는 차세대 유럽축구 스타의 등용문이라 불린다.

   
기아차는 유럽 청소년 축구대회 조직위원회에 대회 공식차량을 전달했다.
후원을 통해 기아차는 대회 조직위원회에 씨드·스포티지·카니발 등 총 57대의 대회 공식 운영 차량을 제공하고 다양한 광고 및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특히 본격적인 유럽시장 출시를 앞두고 있는 신형 피칸토(국내명 모닝)의 초기 붐 조성을 위해 매 경기 전광판과 인쇄물을 통해 광고를 할 계획이다. 또 다른 후원사인 아디다스·칼스버스와는 공동 경품행사 등 협업 마케팅을 진행할 방침이다.

기아차는 아울러 사전 마케팅의 일환으로 덴마크 유틀란트(Jutland) 지역 4개 도시 순회 ‘유럽축구연맹(UEFA) 트로피 투어’ 및 덴마크 축구협회 주최 15개 도시 길거리 축구대회를 후원한다. 인터넷 상에서는 대회 공인구를 전달할 어린이를 뽑는 ‘기아 오피셜 매치볼 캐리어’ 선발대회를 진행한다.

그 외에도 현지 딜러들의 자부심 고취를 위해 덴마크와 벨라루스 경기가 펼쳐지는 14일 덴마크 전국 딜러대회’도 가진다.

기아차 관계자는 “유럽 축구팬들의 이목이 집중되는 ‘유럽 청소년 축구대회’를 2009년에 이어 다시 한 번 후원하게 돼 기쁘다”며 “스포츠 마케팅을 통해 기아차의 글로벌 브랜드 이미지를 세계 축구팬들에게 각인시키는 기회로 삼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