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아임IN-아임IN핫스팟, 신개념 맛집 찾기로 화제

이종엽 기자 기자  2011.06.09 13:28:47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TV 맛집 프로그램을 고발한 다큐멘터리 '트루맛쇼'가 논란이 되고 있다. 이런 가운데 고객의 의견으로 인기 맛집을 찾아주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아임IN'과 '아임IN핫스팟' 등이 화제다.

   
'아임IN'은 자신이 방문한 맛집 혹은 장소에 발도장을 찍고 사진과 기록을 함께 남길 수 있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이다.

댓글을 통해 이웃들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아무도 다녀가지 않은 곳에 최초로 발도장을 찍으며 맛집을 알리는 국내 최고 위치기반 SNS다.

'아임IN핫스팟'은 아임IN 이용자들의 살아있는 후기를 바탕으로 '뜨는 음식점' 정보를 제공, 켜기만 해도 내 주위 인기 맛집의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다.

아임IN 고객들은 연예인 등이 방문해 발도장을 찍은 식당을 보고 찾아가거나 내 주변 사람들이 자주 가는 식당의 발도장을 보고 숨은 맛집을 찾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이처럼 인기 연예인은 물론 다수의 식도락가들이 실제 방문한 장소에 발도장을 찍으며 다양한 정보와 교감을 나눈 것 등이 인기몰이에 적지 않은 영향을 끼쳤다.

kth 아임IN 관계자는 "식도락에 대한 국민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맛집 탐방은 한 끼 외식을 넘어 문화현상으로 자리잡고 있다"며 "이 때문에 맛집 선택은 자신의 취향을 반영하는데 아주 중요한 정보력이 되고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