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컨택센터 기반의 CRM전문기업 엠피씨(대표 조영광: 050540)가 HP프린터제품을 사용하는 아시아·태평양지역 소비자에게 최상의 기술지원 및 서비스를 제공한 것을 인정받아 기술서비스산업협회(Technology Services Industry Association: TSIA)의 최우수서비스운영(Excellence in Service Operations: ESO)인증을 최초로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TSIA ESO 인증은 컨택센터 운영전반에 걸쳐 기술서비스에 이르기까지 약 300여가지의 다양하고 세분화 된 서비스품질심사항목을 통과해야만 얻을 수 있으며, 아·태 및 일본지역 컨택센터 아웃소싱 업계에서 처음으로 엠피씨가 획득했다.
엠피씨는 TSIA의 전문심사원의 현장감사를 통과해 ESO인증을 아·태지역 최초로 획득했다. |
TSIA는 기술서비스산업의 발전을 이끌어 온 선두적인 협회로 ESO인증은 HP프린터 사용자에게 제공되는 기술서비스(전화상담 및 현장서비스 등)의 정책 및 운영에 대해 종합적으로 평가해 부여받게 된다.
특히, TSIA의 전문심사원이 직접 방문해 면밀하고 다양한 심사를 거친 뒤 통과한 업체에게만 인증을 부여하며, 엠피씨가 받은 심사는 핵심업무 및 지원업무에 대한 것으로, 기술서비스, 컨택센터 운영, 지식경영, 인재관리, 기술지원 및 경영지표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엠피씨의 TSIA인증은 엠피씨가 아·태 지역 HP 프린터 제품 분야에서 우수한 서비스 품질과 지식을 보유한 전문기업임을 증명함과 동시에 그 우수성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것으로 또 한 번 국내 컨택센터 아웃소싱 업계에 선두기업으로의 면모를 각인시켰다.
엠피씨 관계자는 “이번 ESO인증을 위해 약 6개월간의 심사준비기간을 가졌다”며 “ESO인증은 흔히 알고 있는 KS인증과 ISO인증을 합친 것과 비슷한 권위를 가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성과향상과 서비스 경쟁력 제고를 위한 표준화 도입이 업계에서 활발히 이뤄지고 있는 가운데, 한국토종 기업으로서 글로벌 표준규격을 준수하고 있다는 것, 그리고 기술서비스분야에서 엠피씨가 업계 최고임을 인정받은 점에서 매우 의미가 깊다”고 덧붙였다.
엠피씨 조영광 대표는 “이번 TSIA 인증은 엠피씨가 아시아 태평양 지역 HP소비자들의 고객만족을 이끌어 온 것을 인정받았다”며 “이를 통해 향후 고객들은 엠피씨의 우수한 서비스에 대해 한층 더 깊은 신뢰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 전했다. 또한 “앞으로 서비스 품질을 향상을 위해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