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현대자동차(회장 정몽구)는 지난달 17일 출시한 ‘제네시스 프라다’ 계약대수가 출시 보름 만에(영업일 기준) 200대를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제네시스 프라다가 주문생산 방식으로 국내에 1200대만 한정 생산 및 판매될 예정임을 감안한다면, 이르면 올 10월께 전량 판매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현대차 제네시스 프라다가 차별화 마케팅을 통해 인기를 얻고 있다. |
현대차는 청담동 소재 복합문화 공간인 비욘드 뮤지엄에 제네시스 프라다만의 별도 고객상담 장소 ‘프라이빗 쇼룸’을 운영함과 동시에 내방 고객에 발렛파킹 서비스, 전문 매니저 1:1상담 및 시승 체험 등 특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대차는 또 제네시스 프라다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집 앞까지 배달해주는 ‘1:1 딜리버리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차량 인도 시 프라다 고유 사피아노 패턴 가죽으로 제작된 메뉴얼 케이스 및 키홀더를 제공해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 하고 있다.
더불어 프라다 제품 상시 10% 할인, 문화공연 초청, 회원제 골프장 무료 라운딩 등 차별화된 멤버쉽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제네시스 프라다는 차별화된 가치를 원하는 VIP고객들의 니즈를 정확히 반영했다”며 “타겟 고객층의 특성을 반영한 프리미엄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