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와바-美 감자협회 '맥주와 어울리는 감자요리 경연대회'

전지현 기자 기자  2011.06.08 08:43:24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세계맥주전문점 와바는 미국 감자협회와 함께 ‘맥주와 어울리는 감자요리 경연대회’를 지난 6일 진행했다.

전국 가맹점과 본사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이번 대회에서 1차 사전 심사를 통해 선정된 10명의 참가자들이 대치동 보라꾸끼 아이오 모여 직접 요리 경합을 펼쳤다.

   
세계맥주전문점 와바는 미국 감자협회와 함께 ‘맥주와 어울리는 감자요리 경연대회’를 지난 6일 진행했다.
피쉬파이, 스페니쉬 오믈렛 등 다양한 응용이 돋보이는 ‘포테이토 페스티벌’이 대상을 차지했으며, 동양적으로 감자를 재해석한 ‘오리엔탈 특급’과 와플 모양을 본 뜬 ‘감자와플 샌드위치’가 금상과 은상을 수상했다. 이 외에도 포테이토 티라미수, 포테이토 타르트 등 감자를 활용한 창의적인 메뉴들을 선보였다.

이번 ‘감자요리 경연대회’에서 입상한 참가자들에게는 싱가폴, 오사카, 홍콩 등 여행상품권이 경품으로 제공되었으며, 수상작은 이후 활용성 테스트를 거쳐 2012년 와바 신메뉴로 채택될 예정이다.

㈜인토외식산업 물류사업팀장은 “감자튀김, 피쉬앤칩스 등 오랜 시간 맥주 안주로 사랑 받고 있는 감자의 더 많은 활용성을 알리기 위해 이번 대회를 기획하게 됐다”며 “눈에 띄는 창의적인 메뉴가 많이 나온 뜻 깊은 대회였던 만큼 앞으로 다른 재료를 활용한 메뉴들에 대해서도 아이디어 개발을 위한 다양한 기회를 마련할 계획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