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YES퍼터, 신제품 코드 시리즈 출시

중·고 중심으로 제작한 신개념…무게 최적화 분배로 높은 관용성 제공

전훈식 기자 기자  2011.06.07 17:28:58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KJ골프는 일본 장인 혈통을 이어받은 클럽 디자이너 료스케(RyoSuke)가 YES의 R&D을 담당하면서 2년여의 기간 동안 개발한 올해 신제품 ‘코드(code)퍼터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YES퍼터는 2년여 기간 동안 개발한 신제품 '코드 퍼터 시리즈'를 출시했다.
코드퍼터의 가장 큰 특징은 기존 퍼터들의 저 중심 일변도의 고정관념을 깨고 중·고 중심으로 제작한 신개념 퍼터라는 점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 1일 KJ골프 투어랩팀은 YES 코드퍼터를 윤슬아(25세, 토마토저축은행) 프로에게 피팅했으며 윤 프로는 이례적으로 대회당일 새롭게 피팅 받은 퍼터로 대회에 참가했다. 대회 3일 동안 7언더파 209타를 선보이며 최고의 퍼팅감으로 우승을 차지했다.

또 오랜만에 한국대회를 찾아 준우승을 차지한 안선주 프로 역시 RIFE 투바하이브리드투어모델로 3일내내 안정적인 퍼팅감을 보여줬다.

YES 코드 시리즈 퍼터는 페이스면의 그루브(GROOVE) 기술력과 힐-토에 두 개의 무게추를 삽입해 무게를 최적으로 분배해 높은 관용성을 제공하는 기술력까지 가미했다. 헤드 소재는 기존보다 소프트한 SUS 304 스테인레스 스틸을 사용했으며 통 쇠를 두드려서 밀도를 좀 더 고르게 제작됐다. 로프트각은 세 모델 동일하게 3도이며, 라이각은 코드01과 코드05 모델은 71도, 코드03 모델은 72도이다.

코드 01은 아마추어 골퍼들이 가장 선호하는 블레이드형 헤드에 플럼버넥으로, 헤드무게를 다소 무거운 355g을 채용해 안정감을 높였다. 코드 03는 여성 골퍼들이 선호하는 말렛형 헤드의 더블밴드 샤프트로 편안한 어드레스가 장점이며 코드 05는 L자형 퍼터로, 매니아 및 프로들을 공략해 출시했다.

YES퍼터가 올해 신제품으로 발표한 ‘코드퍼터 시리즈’의 소비자 가격은 30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