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동아제약, 고농축 미니 에너지드링크 ‘에너젠’ 출시

집중력·피로회복 효과, 직장인·학생들에게 적합한 음료

조민경 기자 기자  2011.06.07 14:21:33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김원배)이 육체피로회복과 동시에 뇌세포대사기능을 촉진시키는 신개념 에너지드링크 ‘에너젠’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피로회복과 집중력 향상 효과가 있는 에너지드링크 '에너젠'.
‘에너젠’은 각종 성인병 예방 및 간장보호 효과가 입증된 타우린이 1000mg함유돼있다.

이 외에도 식물성 천연카페인이라 불리는 과라나추출물, GABA(γ-amino butyric acid), 비타민B군, 체내 단백질 합성을 도와 에너지를 공급하는 발린, 루신, 이소루신 등이 농축돼 있어 공부에 지친 학생이나 야근, 등산, 운동, 장거리운전 등 집중력과 에너지가 필요한 고객들에게 적합한 음료다.
 
특히, GABA는 포유류의 뇌, 채소, 과일, 쌀이나 현미 등 곡류에 존재하는 아미노산으로 혈압저하 및 이뇨효과, 뇌세포의 대사기능 촉진, 불안감 해소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기존에 출시된 에너지드링크는 양이 많고 고칼로리, 고당분인데 반해 ‘에너젠’은 무탄산에 칼로리와 당분을 줄이고 부피를 최소화해 휴대성과 복용 편의성을 높인 국내 최초 ‘고농축 미니 에너지드링크’다.
 
지난해 전 세계 에너지드링크 시장은 약 16조원 규모로 해마다 6.8% 가량 성장하고 있지만 국내 에너지드링크 시장은 약 300억원 규모로 미미한 수준이다. 그러나 국내 에너지드링크들이 지난해부터 본격 출시되면서 아직 초기단계에 불과하다는 점을 감안한다면 향후 시장의 성장 가능성이 클 것이라는 전망이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에너젠’은 육체피로와 스트레스로 지친 현대인들의 일상에 활력을 불러일으킬 것”이라며 “지속적인 이벤트 및 샘플링을 통해 ‘에너젠’을 믿을 수 있는 대표 에너지드링크로 성장시키겠다”고 밝혔다.

‘에너젠’은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제품 관련 문의는 02-920-8437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