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동신대-중국 절강과기대 공동 패션쇼 성료

한․중 학생들이 함께 만든 우정의 런웨이

장철호 기자 기자  2011.06.02 16:09:38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한국․중국 학생들이 직접 디자인한 의상과 액세서리가 공동 패션쇼 런웨이 무대를 장식했다.

   
 

동신대학교 의상디자인학과, 보석공학과, 귀금속세공학과와 나주 천연염색산업육성사업단, 중국절강과학기술대학 의상디자인학과는 2일 오후 3시와 7시 두 차례에 걸쳐 동신대 국제회의장에서 패션쇼 형태의 제2회 공동 작품발표회를 개최했다.

동신대 재학생들은 ‘코리아니즘(Koreanism), 코스프레(Costume Play), 에코(Eco)'를 주제로 한국 전통의 아름다움과 현재의 발랄함, 친환경 이미지가 조화를 이룬 의상 30벌과 주얼리 16점을 선보여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다.

중국 절강과학기술대학 학생들은 ‘Cloth - Cross, 의상-초월하다’라는 주제 아래 일상적인 의상 개념을 초월한 새로운 디자인을 통해 과거와 현재, 미래의 이미지를 형상화한 의상 30벌을 무대에 올려 박수갈채를 받았다.

한편 동신대-절강과학기술대학의 공동 패션쇼는 지난해 동신대학교 학생들이 교육역량강화사업 전공 연계 프로그램의 지원을 받아 절강과학기술대학을 방문, 첫 공동패션쇼를 개최하면서 시작됐다.

두 나라 학생들이 언어와 국가의 장벽을 넘어 우정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하나의 행사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대학 간 국제교류 및 학생들의 역량 강화에 큰 도움이 된다는 평가를 받았으며, 올해 동신대에서 두 번째 행사를 갖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