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LG U+, 국제전화 애플리케이션 ‘스마트002’ 출시

출시 기념 무료통화권·CGV영화예매권 증정 이벤트 진행

유재준 기자 기자  2011.06.02 09:21:35

기사프린트

   
LG U+(부회장 이상철)가 3일 ‘스마트002’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프라임경제] LG U+(부회장 이상철)가 스마트폰에서 복잡한 번호를 입력 없이 원클릭으로 국제전화를 걸 수 있는 것은 물론 국제문자메시지, 통화요금 관리, 현지시각 확인 등 각종 편의기능도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002’ 애플리케이션을 3일 출시한다.

LG U+의 ‘국제전화 002’를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이용할 수 있도록 한 이 서비스는 미국, 중국 등 국내통화료 수준의 저렴한 요금과 우수한 통화품질로 국제전화를 이용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또 국제전화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그래픽 및 편의기능을 대폭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비주얼 주소록’ 기능은 휴대폰 주소록 중 국제전화 번호만 골라 세계지도에 지역별 아이콘으로 표시, 복잡한 번호입력 없이도 원클릭으로 전화를 걸 수 있어 편리하다.

특히 스마트002의 ‘스마트 키패드’는 전화 하는 국가의 식별번호를 입력함과 동시에 현지시간을 실시간으로 알려줘 국제전화 에티켓을 지킬 수 있도록 도와준다.

‘국제문자메시지(SMS·MMS)’의 경우 인사, 감사, 안부 등 미리 저장해둔 상용구를 이용해 영어를 간편하게 입력·발송할 수 있는 기능과 터치스크린으로 직접 손글씨를 입력 가능, 사진을 첨부해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또 ‘통화기록’은 달력 상에 국제전화 및 SMS를 이용한 내역을 날짜·전화번호 별로 표시해 언제 누구에게 전화를 했는지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통화시간과 요금까지 알려준다. ‘My메뉴’에서는 당월 누적이용 요금, 최근 6개월간 요금 조회, 국가별 요금안내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OO2는 현재 구글 안드로이드 마켓, OZ스토어 등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다. 별도의 요금제 가입 없이 1분당 미국 109원, 일본 188원, 중국 109원 등 국내 음성통화료 수준의 저렴한 요금으로 국제전화를 이용할 수 있다.

LG U+는 스마트002 애플리케이션 출시를 기념해 스마트002를 다운로드 받는 모든 고객에 국제전화 3000원 무료 통화권을 제공하고, 1만원 이상 이용한 모든 고객에는 CGV영화예매권 2매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오는 7월20일까지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