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장윤정 꽃배달 ‘만족한다’는 상품평에 매출 ‘쑥쑥’

박유니 기자 기자  2011.06.01 17:22:42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많은 소비자들이 온라인 쇼핑몰을 비교 분석할 때 가장 신중하게 살펴보는 것이 상품평이다. 특히 고객을 직접 상대하는 서비스 업종의 경우 서비스 이용자들의 상품평이 결정적인 판단 기준이 되기 때문에 더욱 중요하게 작용할 수밖에 없다.
   
 

특히 이미 '레드오션'이 된 온라인 꽃배달 시장은 브랜드 선호도에 있어 상품평의 영향이 큰 업종으로 분류된다. 비슷한 규모의 꽃배달 업체가 우후죽순처럼 생겨나 꽃배달 상품의 선택 기준이 애매해졌기 때문이다.

전국 꽃배달 서비스 업체인 장윤정 꽃배달 관계자는 “이미 이용했던 고객들이 올린 상품평이나 이용 후기를 보고 꽃배달 상품을 결정하는 고객들이 점차 늘고 있다”면서 “많은 꽃배달 업체들이 자사 홈페이지 상품평에 민감할 수밖에 없는 이유”라고 밝혔다.

꽃배달 업계에서 매출 순위 상위권을 꾸준히 유지하고 있는 장윤정 꽃배달의 상품평은 대체로 긍정적인 편이다. 상품평에서 나타나는 고객들의 만족도가 실질적인 매출로 이어진 것이라 볼 수 있다.

이 업체에서 꽃바구니를 구입했다는 송주연 씨는 “남자친구가 승진을 해서 깜짝 이벤트로 꽃을 배달시켜 줬는데 10% 할인된 가격에다 당일 배송도 가능했다”면서 “남자친구는 물론, 주변 동료 직원들도 모두 예쁘다고 할 정도로 꽃바구니가 예뻐 만족스러웠다”는 상품평을 남겼다.

또 축하화환을 구매한 김진현 씨는 “친구 결혼식에 선물하려고 주문했는데 너무 예뻤다”면서 “시간이 촉박했는데도 친절히 제 시간에 배송해줘서 너무 감사하다. 앞으로도 많이 이용하겠다”며 꽃배달 서비스에 대한 만족감을 표했다.

이에 대해 장윤정 꽃배달 관계자는 “상품평이 물론 모든 것을 다 대변해준다고 할 수 없지만, 어떤 선택을 할까, 고민이 될 때 가장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정보라고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이러한 상품평들이 지속될 수 있도록 서비스 품질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업체는 전국 500여 회원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전국 배송 망이 잘 구축돼 있어 전국 어디든 당일 2~3시간 이내 배송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