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헬로우다이얼, 일반전화선 이용한 인터넷전화 솔루션 개발

전문 엔지니어 도움 없이 일반 전화라인과 어댑터 연결

유재준 기자 기자  2011.06.01 13:45:20

기사프린트

   
한국의 벤처기업 ㈜헬로우다이얼이 일반 전화라인만을 이용한 인터넷전화 솔루션을 개발하는데 성공했다.
[프라임경제] ㈜헬로우다이얼(대표 김규삼)이 일반 전화라인(PSTN)만을 이용한 인터넷전화 솔루션을 개발하는데 성공했다고 1일 밝혔다.

이 솔루션은 일반 전화라인에 전화 어댑터 DA를 연결해 기존 통신자원인 아날로그 전화기와 교환기를 그대로 이용하면서 인터넷전화 사용을 가능하게 하는 기술이다.

헬로우다이얼 DA는 전문 엔지니어의 도움 없이 일반 전화라인에 어댑터를 연결하는 것만으로 인터넷전화 설치가 끝난다. 인터넷전화를 사용하고 싶어도 추가 케이블공사와 아날로그 전화교환기(PBX) 교체 비용 때문에 고심하던 기업 역시 어댑터 하나만으로 사내의 모든 유선전화를 인터넷전화로 바꿀 수 있다. 특히 인터넷 품질이 좋지 않아 인터넷전화 사용에 어려움이 있거나 인프라 부족으로 인터넷을 아예 사용할 수 없었던 저개발 국가의 사용자에게는 유용한 솔루션이 될 전망이다.

헬로우다이얼 DA를 이용하면 기존 인터넷전화의 가장 큰 단점으로 손꼽히던 통화품질문제가 해결된다. 기존 인터넷전화는 여러 사용자가 하나의 라인을 공유하는 방식을 사용하기 때문에 통화품질이 떨어지거나 끊김 현상이 나타날 때가 많았다. 그러나 헬로우다이얼 DA는 ‘1라인 1사용자’ 방식의 아날로그 전화라인을 이용하기 때문에 일반전화의 통화품질과 안정성을 그대로 갖추고 있다.

또 정전 시 통화가 불가능하고 바이러스 및 해커 공격에 노출된다는 인터넷전화의 문제점도 해결할 수 있다. 헬로다이얼 DA는 인터넷 망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해커 공격에 노출될 가능성이 없으며, 외부 전원이 없어 유선전화 라인에 문제가 없는 한 통신 서비스가 중단될 우려도 없다.

헬로우다이얼 DA는 일반 유선전화에 적합한 통화와 인터넷전화가 유리한 통화를 구분해 이용할 수 있다. 수신전화, 시내전화 등 유선전화가 편리한 서비스는 기존의 전화를 그대로 이용하면서 상대적으로 가격이 비싼 휴대폰, 장거리전화, 국제전화 등을 이용할 때는 선택적으로 헬로다이얼 DA를 통해 인터넷전화로 변경해 가능하다.

㈜헬로우다이얼 관계자는 “헬로우다이얼 DA를 이용한 인터넷전화는 주요 28개국 전화요금이 미화 1.9센트(한화 21원)으로 국내 시내전화 수준으로 저렴하다”며 “이는 일반전화를 사용하고 있는 전 세계 26억 사용자의 통화요금을 최대 90%까지 절감시켜 줄 수 있는 솔루션”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