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이석구)가 오는 6월1일을 기해 '일회용컵 없는 매장' 캠페인을 전국 매장으로 확대 시행한다. 이로써, 주문시 테이크 아웃 등 별도의 요청이 없는 한 모든 음료는 머그에 제공하는 것을 서비스의 표준으로 한다.
스타벅스는 지난 1월17일 환경부, 그린스타트 전국네트워크, 자원순환사회연대와 함께 '일회용 컵 없는 매장' 캠페인을 선포하고 그간 전국 110개 매장에서 시범 실시해왔다.
4월말 현재 전매장에서 머그 사용율은 작년보다 2배 이상 늘어난 약 29%로, 올해 1월부터 4월까지 작년 동기간 대비 약 400만개의 일회용 컵 사용이 절감된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스타벅스는 금번 전매장 확대 실시를 통해, 올 한해 전체 음료 중 35%를 머그에 제공하는 것을 목표하고 있으며, 이는 테이크 아웃 고객 제외시, 매장내 고객의 50% 이상이 머그를 사용하는 것을 의미한다.
스타벅스는 이를 위해 머그 보관 전용 선반 및, '머그 워머' 등을 매장에 설치했고 매장별 머그 사용률을 직원들이 실시한 확인할 수 있도록 전산 시스템을 완비했다.
스타벅스는 금번 전매장 확대 실시를 기념해 6월 일부터 전매장에서 머그 및 텀블러 사용 고객 선착순 각 40명에게 스타벅스 컵 받침을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