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증권사지점장들 "상승모멘텀 부재로 조정 길어질 우려"

삼성SDI·현대모비스·기아차·LS산전·제일모직 추천

박중선 기자 기자  2011.05.30 08:25:52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이번주 증시가 상승모멘텀 부재로 조정이 이어질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30일 투자정보업체 굿세이닷컴(대표 전진오)이 이번주 증시 전망에 대해 전국 증권사지점장 40여명의 의견을 취합한 결과 "지수 2100을 중심으로 바닥을 다지는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예측되며 별다른 상승모멘텀이 없으므로 조정을 다소 길어질 수도 있다"고 의견을 모았다.

특히, 다음주 중 발표될 국내 경기선행지수, 미국 고용지표 그리고 6월초의 중국경제지표를 지켜본 이후 시장의 움직임이 보다 더 구체적인 추세를 보여줄 것으로 판단되므로 지나치게 성급한 대응을 자제하고 있으며 설령 투자에 나서더라도 철저하게 종목별로 대응할 것을 지점장들은 당부했다.

또한 다음주부터는 6월이 시작되므로 실적 개선이 예상되는 종목 위주로 포트폴리오를 선제적으로 조정하는 것도 바람직한 투자방향이라는 조언도 덧붙였다.

이러한 분석과 예측에 따라 다음주 지점장들로부터 가장 많은 추천을 받은 종목은 삼성SDI·현대모비스·기아차·LS산전·제일모직 등이 추천되었고 가장 특징적인 종목으로는 CJ CGV가 선정됐다.

한편 지번주 전국의 현직 증권사 40여명이 추천한 주요 유망종목의 주간최고수익률은 아가방컴퍼니(24.89%)·넥센타이어(11.31%)·제일모직(8.80%)·일진머티리얼(8.56%)·신화인터텍(8.30%) 등을 기록했고, 가장 높은 수익률을 기록한 베스트 지점장은 HMC투자증권 분당지점 김헌률 지점장이 선정됐다. 5종목 합계주간수익률 58.40%를 기록한 김헌률 지점장은 중장기 투자에 탁월한 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