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KB금융그룹이 오는 6월1일부터 전문성과 안정감의 색인 짙은 갈색을 바탕으로 단정하고 간결한 선을 강조한 새로운 여성 근무복을 사용한다. 새 근무복은 KB국민은행을 비롯한 모든 계열사가 착용하게 된다.
KB금융그룹은 지난해 말부터 전문성 및 일체감 강화로 새롭게 도약하는 KB를 알리고자 CI(기업 이미지) 체계 전반에 대한 재 정립에 나섰으며, 그 일환으로 근무복 교체도 함께 추진됐다.
앤디앤뎁 디자인의 KB금융그룹 새 유니폼. |
근무복 교체는 그룹 출범 이전인 2007년 KB국민은행에서 이전 근무복을 채택한 이래 4년만에 이루어진 것으로, KB금융그룹 출범 이후로는 처음이다. 이전 근무복이 KB의 심볼 및 색상을 디자인요소로 활용하고 활동성을 강조한 원단을 채택하여 ‘활기차고 역동적인 분위기’ 연출을 통해 고객에게 KB를 각인시키는 데 주안점을 두었다면, 새 근무복은‘전문적이면서도 따뜻한 이미지’를 연출한다.
KB금융그룹은 지난해 12월 국내외 유명디자이너 40명을 대상으로 인지도 및 디자인 가능성을 토대로 2차에 걸친 후보군 선정작업을 진행하였으며, 최종 후보 세 팀에 대해 근무복을 입을 그룹 직원 5000여명의 설문조사를 거쳐 앤디앤뎁 (Andy&Debb)을 디자인업체로 선정했다.
KB금융그룹 관계자는 “기업이미지는 로고나 심볼 등 브랜드 체계에서부터 영업점 인테리어, 근무복, 소품, 서식, 글꼴에 이르기 까지 모든 시각적인 정보가 일관성을 가져야 기초가 형성된다”며” 근무복 교체가 전문성을 추구하는 KB의 새 모습을 보여주는 가장 가시적인 변화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