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렉서스, 딜러 자체 전문기술강사 양성

업계최초 DTI 양성 프로그램 실시…하이브리드 분야포함 총 4개 과정 20개월 코스

신승영 기자 기자  2011.05.29 15:37:05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렉서스 브랜드는 지난 26일부터 성수동 트레이닝 센터에서 렉서스 딜러사에서 선발된 우수기술인력 14명을 대상으로 ‘딜러 자체 기술강사(Dealer In-house Technical Instructor: DTI) 양성 프로그램’의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교육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이번 DTI 프로그램은 렉서스 브랜드 중장기 경쟁력 강화의 일환으로 본격적인 네트워크 확대에 대비해 렉서스의 품질에 걸맞는 더욱 수준 높은 서비스 제공을 위한 인프라 강화 측면이다.
 
   
 렉서스 브랜드 DTI 프로그램 운영.
교육은 엔진, 샤시, 전장, 하이브리드 등 총 4개 과정으로 각 과정은 5개월 단위로 △집합교육 △월별 과제수행 △고난도 기술연수 등으로 구성된다. 각 과정 종료 후 평가를 통해 80%이상을 획득해야 다음단계로 진행할 수 있다. 
 
하이브리드 과정까지 총 20개월에 걸친 전 과정을 최종 수료하면 ‘사내기술강사(DTI)’의 자격이 주어진다. 
 
최종 인증된 ‘사내기술강사’ 는 복귀 후 자체 기술교육계획을 수립, 시행하고 본사와 연계해 딜러별 필요한 차량정보 및 심화지식에 대한 맞춤형 기술지도를 전담한다. 뿐만 아니라 신입 서비스직원에 대한 차량구조학 강의 등 딜러사의 근본적인 기술역량 강화를 위한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한국토요타 나카바야시 히사오 사장은 “딜러 자체적인 전담 기술강사 확보로 딜러내 기술지식의 공유를 활성화하고 테크니션(일반정비)들의 꾸준한 자기계발도 도모할 수  있다”며 “향후 네크워크확대 및 기술인력 증가에 따른 교육수요에도 효율적으로 대응, 궁극적인 딜러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