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삼성전자는 갤럭시SⅡ 출시를 기념해 자체 애플리케이션 스토어인 ‘삼성앱스(Samsung Apps)’에서 인기 게임 애플리케이션 2종을 무료로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국내 갤럭시SⅡ 이용자들의 삼성앱스 다운로드 상위 10개 앱 중 5개가 게임일 만큼 게임 앱에 대한 관심이 높기 때문이다. 제공되는 게임은 ‘크레이지 카트 레이싱(Krazy Kart Racing)’과 ‘어쌔신스 크리드(Assassin’s CreedTM)’로, 갤럭시SⅡ 고객은 프로모션 기간 동안 두 게임을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크레이지 카트 레이싱’(코나미 디지털 엔터테인먼트)은 12개의 캐릭터 중 하나를 선택해 16종의 다양한 트랙에서 경주를 즐기는 모바일 레이싱 게임으로, 5월 27일부터 무료 제공된다. 단순한 작동법과 갤럭시SⅡ의 뛰어난 그래픽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으며, 와이파이를 이용해 최고 6명까지 멀티플레이가 가능하다.
또한, 해외 삼성앱스에서도 유료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상위를 차지하고 있는 인기 게임 ‘어쌔신스 크리드’(게임로프트)가 6월 3일부터 일주일간 무료 제공된다. ‘어쌔신스 크리드’는 십자군 전쟁을 배경으로 성배를 차지하기 위해 혈투를 벌이는 액션 어드벤처 3D 게임으로 3D 그래픽, 터치 기능, UI 등이 갤럭시SⅡ에 최적화돼 있다.
두 게임 외에도 ‘앵그리 버드(Angry Birds)’의 모든 시리즈(Classic/Seasons/Rio)가 24일부터 무료 제공되고 있다.
한편, 삼성앱스는 갤럭시SⅡ의 출시 이후 앱 다운로드 수가 크게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앱스의 국내 일일 다운로드 실적은 출시 전보다 2배가량 상승했으며, 갤럭시SⅡ 판매량 증가에 따라 실적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지속적인 양질의 컨텐츠 확보 노력과 함께, 갤럭시SⅡ에서 삼성앱스 독자 스토어를 열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삼성전자 미디어솔루션센터 권강현 전무는 “삼성앱스를 통해 소비자 필요와 편리성을 반영한 양질의 모바일 컨텐츠를 공급해, 삼성 스마트폰 사용자들에게 보다 높은 수준의 모바일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