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밀어서 잠금해제 종결자 누구?…배경화면 패러디 ‘폭소’

김현경 기자 기자  2011.05.27 19:38:45

기사프린트

   
사진-밀어서 잠금해제 종결자 시리즈/온라인 커뮤니티
[프라임경제] 밀어서 잠금해제 종결자는 누구?

최근 온라인에서 유행하고 있는 ‘밀어서 잠금해제 종결자’ 시리즈의 인기가 식을 줄을 모른다.

‘밀어서 잠금해제’란 애플사의 아이폰과 아이패드의 첫 화면에서 아이콘을 옆으로 밀어 잠김상태를 해제하는 기능을 말하는 것으로, 누리꾼들이 이를 이용해 다양한 패러디물을 만들고 있는 것.

누리꾼들은 머리를 미는 원빈, 수염을 미는 차승원, 눈썹을 미는 모나리자 등 ‘밀어서 잠금해제’라는 단어와 연결되는 각종 장면들을 찾아 코믹한 패러디물을 양산하고 있다.

우선 인기가 높은 스타는 꽃미남 배우 원빈. 영화 ‘아저씨’에서 스스로 머리를 미는 장면으로 강렬한 인상을 남겼던 원빈은 ‘오늘은 미용실 안가고 직접 머리를’이라는 글귀와 함께 패러디물의 주인공으로 등장해 웃음을 자아냈다.

또한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는 MBC ‘최고의 사랑’의 차승원에게는 ‘구애정이 멋있을 것 같다기에 수염을’이라는 글과 함께 깔끔하게 면도를 한 얼굴이 등장해 재미를 더했다.

여기에 명화 ‘모나리자’도 인기다. 눈썹이 없는 것으로 유명한 ‘모나리자’는 ‘오늘은 피곤해서 곤히 자는데 동생이 몰래 내 눈썹을’이라는 자막이 삽입돼 폭소를 자아냈다.

‘밀어서 잠금해제 종결자’ 시리즈를 본 누리꾼들은 “누가 이런 걸 만드는지 정말 대단하다”, “참 센스 넘치는 누리꾼들이 많은 것 같다”, “보자마자 빵 터졌다” 등 재밌다는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