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SD건담 캡슐파이터 온라인, 해외 2라운드 돌입

동남아 태국·인도네시아 필두 글로벌 진출 확대 전개

김병호 기자 기자  2011.05.27 13:53:07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소프트맥스(대표 정영원: 052190)는 반다이코리아가 기획하고, 동사가 개발한 온라인게임 'SD건담 캡슐파이터 온라인'의 동남아 2개 지역 수출 계약이 체결됐으며, 2분기 클로즈드 베타 테스트를 시작으로 순차적인 서비스를 진행 할 예정이라고 27일 밝혔다.

이번 수출 계약 중 태국은 퍼블리셔인 골든 소프트(GoldenSoft)와, 인도네시아는 퍼블리셔인 메가서스 인포테크(PT. Megaxus Infotech)와 각각 체결됐다.

태국 퍼블리셔인 골든 소프트는 태국 굴지의 퍼블리셔로서 국내 게임 중 ZONE4, RAYCITY 등을 크게 히트시키며 인기를 모아왔으며, 인도네시아의 메가서스는 오디션, 리니지2 등의 굵직 굵직한 메가 히트 작의 현지 퍼블리서이다. 양사 모두 현지에서의 안정적이고 활동적인 서비스를 전개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소프트맥스 관계자는 "기존 국내 및 중화권(중국·홍콩·마카오·대만)과 일본 등 4개국에서의 성공적인 론칭과 성과로 이미 게임성 및 사업성은 검증이 된 상황"이라며 "이번 태국과 인도네시아를 필두로 시작하는 해외진출 제 2라운드는 SD건담 캡슐파이터 온라인이 동남 아시아 지역을 시작으로 북미 등 전 세계로 시장으로 확대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SD건담 캡슐파이터 온라인'은 북미·유럽 및 이외의 동남아시아 지역으로 수출도 논의중인 상황으로 향후 이에 대한 해외진출도 진행 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