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STX에너지, 한전KPS와 발전사업 MOU 체결

“발전시장에서 새 프로젝트 수주하도록 협력관계 강화할 것”

전훈식 기자 기자  2011.05.26 13:45:53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STX에너지는 26일 서울 중구 STX남산타워에서 한전KPS와 국내외 발전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STX에너지는 한전KPS와 국내외 발전 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날 체결식에는 STX중공업·건설 이희범 회장과 STX에너지 이병호 사장, 태성은 한전KPS 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STX에너지는 이번 MOU를 통해 한전KPS와 국내외 발전설비에 대한 운전 및 정비사업 수주, 성능복구·운전·정비·운영사업 개발, 민자발전사업 공동개발 등 다양한 발전사업을 공동 추진할 수 있게 됐다.

이를 위해 양사는 발전사업과 관련된 각종 정보 교류는 물론 사업타당성 조사, 공동사업 추진을 위한 컨소시엄 구성 등 다방면에서 협력 체제를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이 날 참석한 STX에너지 이 사장은 “한전KPS와의 이번 MOU 체결로 STX에너지의 발전사업 분야 경쟁력을 한 차원 끌어올릴 수 있게 됐다”며 “국내외 발전시장에서 새로운 프로젝트를 수주할 수 있도록 한전KPS와의 협력관계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STX에너지는 올해 초 민간업체로는 최초로 대규모 화력발전소 건설사업에 진출했으며 아시아와 중동 지역을 중심으로 글로벌 발전시장 진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